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년부터 '정부24'에서 한 눈에 확인한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년부터 '정부24'에서 한 눈에 확인한다

뷰어스 2020-05-26 16:44:30 신고

(자료=행정안전부)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내년부터 전자민원 대표 포털인 '정부24'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 과제중 하나인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 구축사업을 오는 27일부터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는 정부24 회원이 사전동의할 경우,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행정정보를 활용해 국민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역을 찾아서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정부는 우선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을 통해 집행되는 공공서비스 등록기준·절차를 수립할 계획이다. 이후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국가보조금 서비스목록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개인·가구의 특성과 기초생활수급·농어업인 여부 등 행정기관이 보유한 자격·수급정보를 연계해 개인 맞춤형 안내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3차년도 중 첫해 사업이다. 국고보조금 중 개인·가구에게 직접 전달되는 현금·현물·이용권·서비스 중심으로 안내한다. 기획재정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고용노동부 등 범부처가 구축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올해 말 시범서비스 개통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는 전체 국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더불어 인터넷 검색·확인이 불편한 정보소외 계층이 맞춤형 서비스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 등 방문을 통한 안내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재영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사회적 약자가 몰라서 정부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방식을 대폭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