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오페라의 유령' 감독 조엘 슈마허, 암투병 끝 사망…향년 80세

'배트맨'·'오페라의 유령' 감독 조엘 슈마허, 암투병 끝 사망…향년 80세

엑스포츠뉴스 2020-06-23 11:07:30 신고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영화 '배트맨'과 '로스트 보이즈', '세인트 엘모의 열정' 등을 연출한 할리우드 영화 감독 조엘 슈마허가 22일 별세했다.

슈머하 감독의 대리인은 22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그가 1년여의 암 투병생활 끝에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향년 80세.

파슨스디자인스쿨을 졸업한 슈마허 감독은 1985년 작 '세인트 엘모의 열정'과 흡혈귀 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룬 '로스트 보이즈'로 명성을 얻었다.

1993년에는 마이클 더글러스 주연의 '폴링 다운'으로 최고의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후 기존의 코미디 장르를 벗어나 '배트맨 포에버', '배트맨과 로빈' 같은 시리즈물을 비롯해 뮤지컬 작곡가인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오페라의 유령'을 연출하기도 했다.

슈마허 감독은 과거 영화 경력에 대해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혼자 남겨진 난 영화를 보며 자라났고 그런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을 뿐"이라며 "내가 꿈꾼 것보다 더 큰 꿈을 이뤘다"고 밝혔다.

영화계에서는 슈마허 감독의 타계에 잇단 애도를 표했다.

영화 '오페라의 유령' 여주인공 크리스틴 역을 맡았던 배우 에미 로섬은 트위터를 통해 "감독님의 별세 소식에 눈물을 흘리고 있다"며 "그는 하나의 힘이자, 특별함이었고 창의적이었으며 강렬하고 열정적이었다. 내 삶의 큰 부분에 기여한 사람"이라고 애도했으며 '로스트 보이스'의 주연배우 코리 펠드만도 트위터에 "조엘, 당신은 아름다운 영혼이었고, 당신을 영원히 그리워할 것"이라고 밝혔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