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오아연, '철인왕후' 후궁 조화진 役으로 출연…신혜선과 대립 구도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오아연, '철인왕후' 후궁 조화진 役으로 출연…신혜선과 대립 구도

스포츠서울 2020.06.30 15:43

오아연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배우 오아연이 ‘철인왕후’에 출연한다.

30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오아연이 tvN 새 드라마 ‘철인왕후’에 ‘조화진’ 역으로 캐스팅됐다.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철인왕후’는 현대를 살아가는 자유로운 남자 장봉환의 영혼이 조선 시대 궁궐 안,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의 몸 안에 갇혀 벌어지는 퓨전 사극 코미디다.

극 중 오아연이 분하는 ‘조화진’은 단아하고 기품이 있는 양반집 규수로, 철종(김정현 분)의 첫사랑이자 후궁으로 책봉되는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점점 변해가는 철종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중전인 김소용과 대립하며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라고.

오아연은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게이샤로 위장한 의병 ‘소아’ 역으로 출연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또한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사회 초년생 ‘아라’ 역을 맡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곤지암’, 웹드라마 ‘WHY :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을 펼쳤다. 이에 오아연이 ‘철인왕후’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오아연을 비롯해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등이 출연하는 ‘철인왕후’는 편성 시기를 조율 중이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킹콩 by 스타쉽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스포츠서울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