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메리츠화재, 랜섬웨어 피해보장하는 '사이버보험' 출시

"읽는 만큼 돈이 된다"

메리츠화재, 랜섬웨어 피해보장하는 '사이버보험' 출시

뉴스핌 2020.07.01 10:08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메리츠화재는 IT보안 스타트업체 엑소스피어랩스와 업무제휴를 통해 사이버종합보험을 이달 1일 출시했다.

본 상품은 사이버종합보험 담보 중 랜섬웨어로 인한 협박 손해 및 데이터 복구 비용 등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최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을 가입대상으로 한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메리츠화재, 랜섬웨어 피해보장하는 '사이버보험' 출시 2020.07.01 0I087094891@newspim.com

보장내용은 데이터의 훼손 또는 손해, 도난에 따른 직접손실부터 사이버협박으로 인한 지불비용, 전문가 상담비용 등 간접손해까지 사이버범죄에 대한 종합적인 손실을 PC 1대당 1000만원,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한다.

해당 상품은 IT보안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가 제공하는 구독형 보안서비스인 '엑소올디펜더'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PC 1대당 월 4800원의 비용으로 보안 및 사이버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다.

사이버보험의 구체적인 내용 확인과 가입은 엑소스피어랩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가속화되는 경제 디지털화에 따라 다양한 사이버리스크에 대응하는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상대적으로 사이버범죄에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한 현실적 보안대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I087094891@newspim.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뉴스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