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스 "손흥민과 아무 문제 없어...축구의 일부일 뿐"

요리스 "손흥민과 아무 문제 없어...축구의 일부일 뿐"

이데일리 2020-07-07 09:31:42 신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승리한 뒤 경기 중 언쟁을 벌였던 골키퍼 위고 로리스와 화해의 포옹을 나누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경기 중 그라운드 위에서 동료 손흥민(28)에게 화를 내고 몸싸움 직전까지 가는 충돌을 일으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골키퍼이자 팀 주장인 위고 로리스(34)가 그 이유를 설명했다.

로리스는 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9~20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홈 경기 중 전반전이 끝나고 라커룸으로 들어갈 때 손흥민과 심한 언쟁을 벌였다.

마치 손흥민에게 뭔가 다그치듯 강하게 화를 냈고 손흥민도 이를 맞받아쳤다. 주먹다짐 직전까지 갈 정도로 순간 험악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곧바로 동료들이 말리면서 상황은 종료됐지만 장면이 예사롭지는 않았다.

다행히 후반전 시작하기 앞서 두 선수는 서로 머리를 감싸며 대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가 끝난 뒤에는 뜨거운 포옹도 나누면서 완전히 앙금을 털어냈다.

현지 중계진은 손흥민과 로리스의 충돌에 대해 “손흥민이 전반 추가시간 상대 공격수 히샬리송을 놓치면서 슈팅 기회를 내준 것에 대해 로리스가 화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경기 후 로리스도 그같은 추측을 시인했다. 그는 “이것은 단지 탈의실에서 일어난 일이고 그것은 축구의 일부일 뿐이다”며 “경기는 끝났고 우리는 승점 3점을 따내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그 장면이 나를 화나게 만들기는 했지만 지금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며 “경기가 끝난 뒤 우리가 괜찮은 모습을 여러분도 봤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뒤 중계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충돌 상황을 두고 “아름다웠다”고 말했다.

그는 “소니(손흥민)는 팀에 헌신적인 선수다”며 “모두가 소니를 좋아하며, 그는 진정 놀라운 선수”라고 칭찬했다. 이어 “하프 타임이 다가오는 마지막 1분 동안 주장인 로리스는 손흥민이 더 뛰어 주기를 바랐다”며 “몇 마디 안 좋은 말이 오갔으나, 팀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