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송 에코리움 TMI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울진 힐링 숲캉스

금강송 에코리움 TMI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울진 힐링 숲캉스

올스테이 2020-07-07 11:15:02 신고

금강송 에코리움 | 소나무 피톤치드 뿜뿜 내뿜는 울진 힐링 여행 리버스 스테이 수련동 객실 후기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주변 금강소나무 절경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00선에 이름을 올린, 금강송 에코리움은 기존 여행지와는 완전히 다른데요. 눈과 귀를 가득 채웠던 도심에서 벗어나, 비우고 덜어내는 치유 여행에 딱이에요. 힐링이 필요한 당신, 하니와 떠나봐요. Follow Honey!


금강송 에코리움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왕의 나무’ 금강송으로 지은 신축 숙소
2. 한국인은 밥심, 조식 & 석식 제공
3. 비움의 시작과 끝! 힐링 & 테라피 프로그램

수련동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침실

다른 숙소와 달리 객실을 지정해 예약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투숙 인원에 맞게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숙소는 수련동으로 배정돼요. 객실 안에는 요 이불 세트가 제공됩니다. 전용 욕실도 갖췄어요.

어메니티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욕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온전한 치유와 쉼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어요. 에어컨과 냉장고, 보일러 등 기본 가전은 구비했지만, 일반 숙박시설처럼 각종 비품은 없어요. 수련복 수건 1장, 생수 1병만 제공돼요. 나머지는 직접 챙겨와야 해요.

조식 / 석식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식사 제공 서비스

패키지 프로그램에는 입실 당일 저녁과 퇴실일 아침 식사가 포함됩니다. 올해 8월 말까지 조식은 고포 미역국 정식, 석식은 닭한마리 칼국수를 준비해주세요. 메뉴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외부 음식물 반입은 안 돼요.

로비 / 부대 시설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치유 센터 스파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찜질방

치유 센터 1층에 로비와 안내 데스크가 마련돼 있습니다. 2층에는 스파와 요가 체험실, 강의실 등을 갖췄어요. 이외 부대 시설로는 금강송 테마 전시관과 찜질방, 유르트, 금강송 숲길 등이 있습니다.

외관 / 인테리어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외관 및 주변 경관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외관

금강송 에코리움은 지난해 7월 울진군과 코오롱 LSI 합작으로 문을 연 신축 숙소예요. 건물 외관과 내부는 장식을 줄이고, 자연에 녹아드는 데 집중했어요. 모든 객실은 금강송 마감재를 사용해 피톤치드 향을 맡을 수 있어요.

위치

단순 숙박 시설이 아닌, 체류형 산림 휴양 시설로 지어졌어요. 목적에 맞게, 도심과는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그 덕에, 자연의 품에서 온전히 나 자신을 돌아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아요. 단, 전파가 잘 통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이용객 실제후기

“너무 좋아서 더 아쉬웠다”

금강송숲 안에 위치한 숙소라니. 숙소에서 보이는 풍경은 힐링 그 자체! (중간 생략) 숙소 상태는 침구, 베개 다 뽀송뽀송 너무 좋았고 드라이어, 에어컨 빵빵. 침대 없고. TV 없음. (중간 생략) 한 번은 가볼 만한 곳이었다. 아무 생각 없이 혼자 가서 자연에 파묻혀 푹 쉬다 오기 좋은 곳. (이하 생략) – MJ Ja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금강송 에코리움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전망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2인실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수련동 휴게 공간

하니의 TIP
객실은 A동부터 E동까지 크게 5개 영역으로 나뉩니다. 총 20개 수련동이 있으며, 최대 150명까지 수용 가능해요. 단층과 복층형 구조가 섞여 있어요. 객실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친구와 함께라면 2인 패키지로 신청해주세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로비

하니의 TIP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2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0시 30분입니다. 데스크는 오후 9시까지 운영돼요. 입실 시 투숙객 안전을 위해 체온 측정이 이루어져요. 이후 프로그램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 팁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치유 센터 외관

하니의 TIP
투숙객 전용 주차 공간을 갖췄어요. 다만, 인근 편의점은 차로 20분 거리에 금강송 휴게소와 30분 걸리는 현동 GS25가 있습니다. 숙소 근처에서는 편의 용품 구매가 어려우니, 영주 시내에서 미리 사오세요.

객실 이용 팁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유르트

이용객 실제후기

“여름에도 가서 전부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너무 산골짜기까지 가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도시와는 다르게 공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숙소는 문을 열자마자 나는 나무 향이 정말 좋았고, 식당의 음식 또한 깔끔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찜질방, 목욕탕, 요가프로그램 등등 좋은 것이 너무 많았는데 다 체험하지 못하고 돌아온 게 너무 아쉽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여름 휴가에도 다시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이하 생략) – jihye

하니의 TIP
1박 2일 일정은 ‘리버스 스테이’란 이름 아래 진행됩니다. ‘다시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담았어요. 힐링/테라피 프로그램금강송 트래킹, 테마 전시관 관람 등이 포함됩니다. 세부 프로그램은 수련 인원에 따라 달라져요.

금강송 테마 전시관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금강송 테마 전시관

하니의 TIP
전시관에서는 ‘왕의 나무’라 불리는 금강송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돼요. 매주 화요일은 휴장입니다. 그냥 둘러보기보다는 해설사님의 열정적인 안내와 함께 해보세요.

금강소나무 숲길 탐방로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숲길 탐방로

하니의 TIP
리버스 프로그램 내 자체 트래킹 코스를 운영 중이에요. 이번에는 해박한 숲 해설가 선생님이 동행해 주세요.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탐방로는 총 7개 구간으로, 사전 예약하면 3시간 코스인 가족 탐방로도 이용 가능해요.

기타 팁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힐링 여행 숙소 요가 스튜디오

이용객 실제후기

국내 여행 추천!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에서 힐링 제대로

아직 오픈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시설도 다 새것 느낌이고, 오픈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었어요.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도시에서 벗어나 자동차, 여러 소음에서 벗어나 고요한 숲속에서 보내는 하루가 정말 멋졌답니다. (이하 생략) – 밍구리

하니의 TIP
테라피 프로그램은 본인 선택에 따라 참여 안 할 수도 있지만, 사전에 지정은 불가능해요. 참여 인원과 숙소 일정에 따라 비누 만들기, 우드 카빙, 차훈 명상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만든 공예품은 기념품으로 챙겨 가세요.


더 다양한 울진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스닷컴, 금강송 에코리움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올스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