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으로 시력은 물론 웃음까지 찾는다

‘스마일라식’으로 시력은 물론 웃음까지 찾는다

헬스경향 2020-07-07 14:16:36 신고

유승열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은 빠른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어려운 수술인 만큼 경험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승열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은 빠른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어려운 수술인 만큼 경험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이 무엇이냐’라고 묻는다면 단연코 ‘시력교정술’이라고 말할 것이다. 라면 먹다 안경에 김서릴 일이 없고 잠에서 깨자마자 선명히 보이는 시계는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은 치아교정만큼이나 대중적 수술이 됐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이 시간을 내 시력교정술을 받기에 부담이 큰 건 사실이다. 그런데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제3세대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바로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해 연차는 아끼고 부담은 덜 수 있게 됐다.

▲라식=대표적인 시력교정술 라식은 각막상피를 일정량 잘라 각막절편을 만든다. 이후 각막절편을 열고 각막실질부에 레이저를 이용해 시력을 교정하는데 열었던 절편을 다시 닫아 회복한다. 비교적 빠른 회복기간이 장점이다. 하지만 수술과정에서 절편을 만들어야 해 외부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라섹=라섹은 라식과 달리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가 자연재생되는 원리를 이용한다. 각막상피를 얇게 벗겨내 레이저를 이용하는데 절편이 없어 외부충격에 강한 것이 장점이다. 또 라식수술에 비해 잔여각막을 많이 남길 수 있다. 하지만 회복속도가 느리고 통증이 있어 일정기간 반드시 휴식이 필요하다. 

▲스마일라식=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은 더하고 단점은 보완한 시력교정술이다.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비쥬맥스레이저로 교정해야 할 양만큼만 각막실질조각을 만든다. 이후 2mm 정도의 미세한 절개창을 만들어 그 사이로 분리된 각막실질을 빼내는 방식이다.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보인다. 특히 외부충격에 강하고 안구건조증 발생률이 낮다. 또 각막혼탁이나 근시재발위험도가 낮고 고도근시환자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승열 압구정S&B안과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라섹수술보다 고난도수술”이라며 “때문에 각막손상 및 합병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첨단기기 보유여부와 의료진의 수술경험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