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에 갈만한 ‘전남 농촌체험휴양마을 6선’

여름휴가에 갈만한 ‘전남 농촌체험휴양마을 6선’

투어코리아 2020-07-15 20:42:11 신고

전남도, 체험·휴식·역사문화탐방 3가지 테마, 각 2곳씩 총 6곳 선정

역대급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올 여름, 코로나도 일상도 벗어나 몸과 마음에 ‘여유’를 선사할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전라남도 농촌여행은 어떨까.

전남도는가족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촌 여행지 6곳을 선정했다. 여름하가철에 갈만한 농촌체험휴양마을 6곳은 체험·휴식·역사문화탐방 3가지 테마로 각각 2곳씩이다.

광양 봉강햇살촌마을에서 물놀이하는 여름휴가객
광양 봉강햇살촌마을에서 물놀이하는 여름휴가객

이번에 선정된 ‘전남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다양한 레포츠와 체험이 가능한 ‘곡성 가정마을’과 ‘영암 달코미 마을’ ▲청정한 자연이 몸과 마음을 여유롭게 해주는 ‘보성 득량청암마을’과 ‘광양 봉강햇살촌마을’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화순 모산고인돌마을, 순천 꽃마차마을’ 등이다.

곡성의 가정마을은 섬진강 래프팅 체험, 천문대 별자리 관측, 짚라인, 자전거 하이킹 등 이색적인 체험거리가 많다. 인근 곡성기차마을까지 이어 주는 가정역이 있어 낭만적인 기차여행도 가능하다.

곡성 가정마을 전경
곡성 가정마을 전경

영암의 달코미마을은 효소찜질, 야외 물놀이, 친환경 황토고구마 수확 등의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마을이다.

보성 득량청암마을은 오봉산 일대와 득량만 갯벌이 어우러진 농어촌마을로, 시원한 숲과 계곡에서 편히 쉬면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야산의 나무, 열매, 곤충 등을 체험하면서 자연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다.

광양 봉강햇살촌마을은 백운산 자락의 4대 계곡 중의 하나인 성불계곡이 있다. 옛 수목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리모델링한 학교 전경과 맑은 계곡물이 흘러 연인, 가족,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쌓고 즐기며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순천 꽃마차마을
순천 꽃마차마을

화순 모산고인돌마을은 596기의 고인돌이 신비롭고 예스러운 정취를 자아낸 소중한 유적지가 있고, 순천 꽃마차마을은 훼손되지 않은 돌담길과 옛 가옥이 잘 보존돼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마을이다.

전남 농촌체험휴양마을 관련 자세한 여행정보는 마을 누리집 또는 전남농촌체험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하용 전남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도시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이색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며 “농촌의 활력 회복을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전남의 농촌을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여행지 홍보와 함께 관광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휴가를 위해 농촌체험휴양마을과 관광농원, 농어촌민박 등에 대한 안전·위생관리 실태점검도 추진한다.

 

<사진/전남도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