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석 "'서울시 섹스 스캔들', 배려 부족했다" 해명

정원석 "'서울시 섹스 스캔들', 배려 부족했다" 해명

이데일리 2020-07-16 19:18:39 신고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섹스 스캔들‘이란 표현을 쓴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이 “배려가 부족했다”며 해명했다.

정 위원은 16일 오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사전적 차원에서 ‘섹스 스캔들’(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더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사건)이라고 지칭한 부분에서 여성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가해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저 역시 배려가 부족했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는 ‘권력형 성범죄’로 정정하고 용어 선정에 있어서 피해자의 입장을 더욱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앞서 정 위원은 이날 오전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피해 여성의 증언은 없지만, 박 시장 의혹 이외에도 서울시 내부의 성추행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서울시의 “섹스 스캔들”을 성범죄로 규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 위원은 “조문의 시간을 지나 이제 심판의 시간에 이르렀다. 우리는 이제 두 가지 진실을 밝힐 때가 됐다”라며 “첫째는 박원순 성추행. 서울시 섹스 스캔들 은폐 의혹이다. 작년에는 공정 운운하다가 조국으로 뒤통수 맞고 올해는 젠더 감수성 내세우다가 민주당 에 더불어미투에 서울과 부산이 시장을 잃었다. 국민들은 배신감에 빠져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으나 서울시의 은폐 사전 유출 의혹은 현재 진행형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피해자를 피해자라고 부르지 않는 비겁한 행태는 여성을 향한 여당의 젠더감수성 민낯이 얼마나 가식적이고 기만적인지 알만하다. 두말할 필요 없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감사가 필요한 실정이며 이는 정쟁의 문제가 아닌 우리가 같이 풀어야 할 상식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후 정 위원은 “제가 아까 말한 ‘섹스 스캔들’은 성범죄로 규정하고 싶다. 피해 여성이 관계를 했다는 증언은 없지만 여전히 서울시에서 자행되고 있는 여러 성추문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이 심판의 시간을 앞두고 진실규명에 대한 입장표명 없이 뉴딜 홍보 내세워 공수처와 일하는 국회 운운할 생각이라면 청와대에 가만히 계시길 바란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