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름휴가, 고즈넉한 전주 한옥마을 어때요?

언택트 여름휴가, 고즈넉한 전주 한옥마을 어때요?

투어코리아 2020-07-31 18:26:37 신고

한옥마을 골목길 투어 즐기고, 100대 공예 체험도!

붐비지 않은 여름휴가, 고즈넉한 전주 한옥마을은 어떨까. 한옥의 정취가 느껴지는 골목길 투어와 100대 공예 체험 즐길 수 있어 좋다.

특히 오래된 한옥에서 느껴지는 예스러움은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하기에 좋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전주한옥마을 내 운영되고 있는 160개소의 한옥 숙박시설은 소수 인원만을 수용하는 특성상 사회적 거리두기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각 방과 마루를 사이에 두고 야외정원이 연결된 곳이 많아 방문을 열면 언제든 야외로 나갈 수 있고, 여느 숙박시설보다도 통풍과 환기가 잘 된다는 이점이 있다.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

마음을 차분히 달래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전주한옥마을 100대 공예 체험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는데, 대부분이 예약제로 운영되는 데다, 소수의 인원만이 개별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

여행객들은 도자기공예, 부채공예, 한지공예, 매듭공예, 도장공예 등 수공예체험을 통해 우울해진 마음을 해소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 중심부를 벗어나면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골목 풍경과 인생사진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골목길 산책 투어가 있는 것도 전주한옥마을 비대면 관광의 강점이다.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 투어는 특별한 스토리를 담은 21개 존을 다니며 한옥마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것과 동시에 전주한옥마을의 지역 특화상품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기념품도 수령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의 체험 및 골목길 투어와 관련된 콘텐츠 정보는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옥마을의 전통문화와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여행 정보는 ‘전주한옥마을 콘텐츠 북’을 참고하면 된다. 이 책은 한옥마을 내 카페와 음식점, 한옥체험업소 등에 비치돼 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