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분양시장 로또 분양 쏟아진다

서울 분양시장 로또 분양 쏟아진다

리얼캐스트 2020-08-07 10:36:00 신고


[리얼캐스트=취재팀] 서울 분양시장이 오랜만에 분양이 크게 늘면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3분기 서울의 강남권과 강북권을 대표할 만한 물량들의 청약일정이 몰리면서 서울지역 예비청약자들의 고민은 깊어질 전망입니다. 

대구는 금주에도 쉬지 않고 분양이 이어지며 강원, 충청 등 지방에서도 분양이 늘면서 8월 2주 분양시장은 숨가쁘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8월 2주 청약하는 곳은 총 23곳, 1만2422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짓는 ‘대치 푸르지오 써밋’을 분양합니다. 대명중, 휘문고, 경기고 등의 학군이 좋고 서울지하철 2호선 삼성역, 신분당선 한티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권복합환승센터 개발이 추진되는 등 발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 역세권 이며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일대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S건설이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 짓는 ‘DMC아트포레자이’를 분양합니다. 단지 뒤로 산이 접하고 있어 쾌적하며 수색초등학교가 가깝습니다. 경의중앙선 수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색로를 통해 시청 방면이나 강변북로 등으로 차량 이동하기 쉽습니다.

GS건설이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 짓는 ‘DMC파인시티자이’를 분양합니다. 경의중앙선 수색역 역세권이며 공항철도와 6호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로는 수색로를 통해 광화문 등 도심 방면으로 이동하기 쉽고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등으로도 진입하기 쉽습니다. 

GS건설이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 짓는 ‘DMC센트럴자이’를 분양합니다. 공항철도와 6호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역세권 단지며 불광천 체육시설, 증산체육공원 등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차로는 수색로, 증산로 등으로 도심은 물론 상암월드컵경기장, 강변북로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림산업이 경기 평택시 용죽지구에 짓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를 분양합니다.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되며 용서고속도로, 천안-평택민자고속도로와 연결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스타필드 안성이 반경 2km내에 있는 등 인프라가 한층 좋아지고 있습니다. 

GS건설과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경기 성남시 신흥동에 짓는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를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희망대공원이 접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지하철8호선 산성역과 신흥역, 단대오거리역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희망대초교, 성남서중 등 학교가 가깝습니다.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성성동에 짓는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있는 천안 성성지구는 이미 푸르지오 단지들이 많은 브랜드 타운이며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점이 도보권이며 공원부지 등이 인접하고 업성저수지 일대로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대우건설이 충남 서산시 예천동에 짓는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가 가깝고 서산시청, 보건소, 대전지법 등 관공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남초가가깝고 예천초, 서산여고, 서산중앙고 등이 인접합니다. 

제일건설(주)이 강원 원주시 원주혁신도시에 짓는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를 분양합니다. 원주혁신도시 최대 규모의 단지로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의 운동시설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섭니다.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차량 진입하기 쉽고 공원에 둘러싸여 공원 조망이 가능합니다. 

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에 짓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합니다. 단지 뒤로 가야산이 있어 쾌적하며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4베이 위주로 설계됐으며 첨단 환기 및 공기청정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청약접수로 분주한 한주지만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 보다 줄어들 전망입니다. 예정됐던 규제들의 시행이 늦어지고 있지만 건설사들은 일정을 앞당기기 보다 공급 시기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금주 모델하우스가 오픈하는 현장은 총 8곳으로 조사됐습니다. 오픈 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은평구 수색동 DMC SK뷰 아이파크포레(전용면적 39~120㎡, 총 1464가구) △경기 시흥시 정왕동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2차(전용면적 59~84㎡, 총 826가구) △경기 화성시 반월동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 등 입니다. 

지방권역에서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 연제 SK뷰 센트럴(전용면적 52~78㎡, 총 405가구) △대구 서구 평리동 서대구역 서한이다음 더퍼스트(전용면적 39~84㎡, 총 856가구) △대구 남구 이천동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전용면적 59~84㎡, 총 412가구) △울산 남구 야음동 더샵 번영센트로(전용면적 59~84㎡, 총 632가구) △충남 천안시 청당동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전용면적 74~84㎡, 총 655가구) 등 단지들의 모델하우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