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인공지능 피트니스 센터 ‘온핏 스마트짐’

미래형 인공지능 피트니스 센터 ‘온핏 스마트짐’

맨즈헬스코리아 2020-09-18 08:00:44 신고

피트니스 센터에 들어선 순간 무얼 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당황하지 말자. 온핏 스마트짐의 맞춤 트레이닝으로 어려운 동작도 거뜬하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The post 미래형 인공지능 피트니스 센터 ‘온핏 스마트짐’ appeared first on 맨즈헬스 코리아.

온핏 스마트짐은 건강 측정, 맞춤형 운동 처방, 자동 운동기록 수집 및 분석까지 제공하는 ICT 기반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피트니스 센터이다. 내부에 비치된 셀프 인바디 측정기와 혈압 측정기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각 머신에 설치된 모니터에서 RM 측정, 운동 안내 영상 등을 측정 및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건강 관리, 운동 이력, 식단 관리, 운동 가이드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도 손쉽게 이용 가능한 점이 매력적이다.

  •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29 강남N타워 G층 8호
  • 영업시간 평일 06:00∼23:00, 토요일·공휴일 10:00∼19:00, 일요일 휴무
  • 문의 02-6952-3200

정통요가와 현대요가의 장점만을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심신과 육신의 수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효과적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머신에 스마트밴드를 인식하고 처방된 무게, 횟수, 세트를 확인하고 운동을 시작 한다. 운동 처방이 없더라도 1RM 측정(1회 최대로 들어올릴 수 있는 중량)을 통해 스스로 최대 무게를 인지하는 것이 좋다. 가동 범위를 일정 수치 이상 도달해야 횟수 가 인정되는 점을 주의하라. 머신을 내 몸에 맞게 조절하고 이용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밴드로 편하게 즐기자


키오스크로 출석 체크

  1. 키오스크 화면에 회원 번호를 입력한다.
  2. 화면 밑에 스마트밴드를 인식해 셀프 출석 체크를 한다.
  3. 화면에서 로커 발급을 터치하여 데일리 로커 발급을 받는다.
  4. 마지막으로 오늘의 운동 목록을 확인 및 숙지하고 로커룸으로 이동한다.


로커룸

  1. 인식된 스마트밴드를 분실하지 않도록 착용한다.
  2. 로커룸 입구에 비치된 운동복을 챙긴다.
  3. 데일리 로커에 스마트밴드를 터치하여 사용한다.
무선 충전, TV, 미러링 및 다양한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지루하지 않게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오늘의 운동, 러닝머신

  1. 오늘의 운동을 확인한 후 각각의 머신으로 이동한다.
  2. 준비 운동 겸 몸에 가벼운 열을 내기 위해 5분간 프리 모드로 몸을 풀어준다.
  3. 트레드밀 프리 모드, 패턴 모드, 가이드 모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
  4. 운동이 끝난 후 기록을 모니터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동 분석에 더욱 편리하다.
동작 인식 기능을 활용해 정확한 동작을 했을 경우에만 1회로 인정되어 정확한 자세를 이끌어 내는데 효과적이다. 스마트 미러를 활용해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서킷 트레이닝까지 다양한 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미러

  1. 모든 머신을 활용한 웨이트 운동을 끝낸 뒤 스마트 미러를 이용한 프리 웨이트를 시작한다.
  2. 영상 및 자막을 충분히 숙지하고 운동을 진행한다.
체성분 측정, 혈압 측정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 화면에서도 건강 관리 기능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회원권 확인, 식단 관리, 기타 문의, 센터 운영시간 등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한눈에 보기 쉬운 메뉴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운동 마무리

모든 운동을 끝낸 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운동일지에서 오늘 운동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주(온핏 스마트짐 트레이너)

  •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2급(보디빌딩)
  •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2급(보디빌딩)
  • 2019 ICN 클래식 피지크 5위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

단순히 말랐을 뿐만 아니라 골격 자체가 원체 좁다. 학창시절 좋지 못한 사건들을 겪으며 저하된 자존감과 왜소한 체격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신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운동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웨이트 트레이닝에 몰두했다. 한 번도 접해보지 않아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지금의 몸을 만들었다.

자신만의 PT 레슨 노하우가 있다면?

트레이너는 운동에 관련한 것들은 물론이고 삶의 일부분을 케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수업 시간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회원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회원들과 대화를 많이 나누며 소통한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하여금 재미있고 만족스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개개인의 성격과 목표에 맞추어 보다 더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이끌어낸다.

앞으로의 도약

운동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몸 관리를 위한 운동과 공부에 전념할 생각이다. 두 가지를 동시에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더욱 발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몸이 변화하는 것처럼 인생 또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기 때문에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

The post 미래형 인공지능 피트니스 센터 ‘온핏 스마트짐’ appeared first on 맨즈헬스 코리아.

Copyright ⓒ 맨즈헬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