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비만은 날리고 건강은 챙기는 ‘일거양득(一擧兩得) 캠핑법’ 

[카드뉴스] 비만은 날리고 건강은 챙기는 ‘일거양득(一擧兩得) 캠핑법’ 

헬스경향 2020-09-18 09:11:00 신고










비만은 날리고 건강은 챙기는 ‘일거양득(一擧兩得) 캠핑법’ 

언택트관광으로 주목받는 ‘캠핑’ 
생활 속 거리두기는 이제 일상이 됐습니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는데요. 이에 ‘언택트(Untact)’ 관광인 캠핑에 사람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음식 없는 캠핑은 팥 없는 찐빵” 
캠핑의 꽃은 바로 ‘음식’입니다. 먹기 위해 캠핑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고칼로리 음식보다 건강한 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웰빙여행’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식전 입맛을 돋우고 과식을 막을 수 있는 건강한 애피타이저 ‘스튜’는 조리과정이 쉽고 빵을 찍어 먹기도 편해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토마토 스튜’로 입맛 돋우기  
닭가슴살은 퍽퍽하기 때문에 쉽게 물리는데요. 하지만 잠깐. 여기에 토마토를 곁들여 식감 살리는 ‘건강스튜’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우선 닭가슴살을 채소와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약간의 소금과 올리브유로 볶아냅니다. 이후 썰어낸 토마토를 볶아 자작한 국물을 내고 소금과 허브, 통후추를 갈아 간을 더하면 풍미가득 ‘닭가슴살 토마토 스튜’가 완성됩니다.   

식감과 영양 두 마리 토끼 잡는 ‘토마토’ 
토마토는 식감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토마토를 열에 가하면 대표적 항산화성분 ‘라이코펜’이 증가하는데요. 여기에 올리브유까지 곁들이면 지용성인 라이코펜의 체내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지방이 적은 단백질인 닭가슴살에 각종 채소와 함께 토마토를 더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소고기 꼬치구이와 ‘꿀조합’ 
뭐니 뭐니 해도 캠핑에는 고기가 빠질 수 없습니다. 고기는 구이, 볶음밥, 찌개로 다양하게 즐기지만 캠핑에서 더 건강한 고기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꼬치구이’를 추천합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 파인애플, 파프리카, 아보카도, 토마토와 소고기는 ‘찰떡궁합’으로 ▲색감 ▲식감▲ 영양의 삼박자까지 갖췄습니다. 

칼로리는 낮추고 입맛은 살리는 ‘구운요리'  
소고기 꼬치구이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소고기와 각종 과일, 채소를 곁들여 불에 구워내면 됩니다. 특히 파인애플을 불에 구우면 단맛이 극대화되고 섬유질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변비예방, 체내지방 및 당 흡수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더욱이 구운 파프리카는 비타민A 흡수율을 높여주고 구운 아보카도로 착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캠핑에서 충분히 배를 채웠다면 이제 소화를 시켜야 할 때입니다. 웰빙여행의 마침표는 숲속을 1~2시간 가볍게 걷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칼로리소모는 물론 건강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산림욕의 힐링포인트는 바로 피톤치드입니다. 피톤치드는 부교감신경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장과 심폐기능을 향상해 스트레스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자연 속에서 건강한 ‘웰빙여행’으로 코로나블루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움말 박초롱 영양사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