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령 개정안 통과 전매제한 확대 시행, 청약시장은 예측불허, 오리무중

시행령 개정안 통과 전매제한 확대 시행, 청약시장은 예측불허, 오리무중

리얼캐스트 2020-09-18 09:54:00 신고


[리얼캐스트=취재팀] 수도권(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및 지방광역시 민간택지 전매제한 확대시행(22일 예정)되면서 분양시장의 향방이 한층 궁금해지는 한 주 입니다.

차주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에 9월 분양시장은 사실상 금주로 마무리 된다고 봐야 하겠는데요. 전매제한 확대시행이 예고 됐던 터라 9월 중 많은 분양물량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됐지만 예상보다 물량이 크게 증가하지 않은 채 9월 분양시장이 폐장 될 전망입니다. 

금주는 수도권에 분양이 몰린 가운데 울산과 부산에서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 대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성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도권은 이미 대부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 이거나 투기과열지구로 지정이 됐던 상황이라 입지, 가격, 상품 등의 수준에 따라 예비청약자들의 소신 청약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9월 4주 청약하는 곳은 총 11곳, 8723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GS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짓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를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향후 GTX-C노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 등 25층에 조망권이 트인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의정부역 일대 상업시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건설이 경기 양평군 양평읍에 짓는 ‘포레나 양평’을 분양합니다. 일정 층 이상의 세대에서는 남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일대 산책로, 자전거 도로 등이 있는 수변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로 부분거리에 있는 경의중앙선 양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 서울역 등 서울 도심 방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양평은 비규제지역으로 대출, 전매제한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효성, 진흥기업이 울산 중구 복산동에 짓는 ‘번영로 센트리지’를 분양합니다. 단지 안쪽으로 복산초교가 들어서는 초품아 단지며 울산중, 성신고, 울산고 등으로 통학하기도 쉽습니다. 서덕출공원이 단지와 접하고 있어 쾌적하며 북부순환로, 번영로 등으로 차량이동하기 쉽습니다.

삼성물산,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이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짓는 ‘레이카운티’를 분양합니다. 부산지하철3호선 종합운동장역, 동해선 환승역인 거제역, 동해선 거제해맞이역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초, 거제여중, 거성중 등의 학군과 사진동 일대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홈플러스, 부산의료원, 사직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9월 4주는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전주보다 줄어듭니다. 추석 연휴와 청약일정이 겹치게 되면서 10월 이후로 오픈을 늦추는 곳들이 많습니다. 또한 수도권, 지방광역시 민간택지 전매제한이 본격 시행되면서 10월에도 오픈 일정을 잡는데 눈치보기가 심화될 전망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5곳이 예정돼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수도권에서는 수원시라고 해도 무방할 화성시 반정동에서 3개 단지가 계획돼 있습니다. 지방에서는 대구와 경북 성주에서 오픈 소식이 있습니다. 

수도권 오픈단지는 경기 화성시 반정동 반정 아이파크 캐슬 5단지(전용면적 59~156㎡, 총 1378가구) △경기 화성시 반정동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단지(전용면적 84~107㎡, 총 642가구) △경기 화성시 반정동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2단지(전용면적 79~107㎡, 총 609가구) 등 입니다. 

지방은 대구 중구 동인동 센트럴 대원칸타빌(전용면적 84㎡, 총 410가구) △경북 성주군 성주읍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전용면적 77~84㎡, 총 286가구) 등 2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