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먹었더니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

"카레 먹었더니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

캔서앤서 2020-09-18 15:05:54 신고

카레의 주 재료가 되는 강황이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호주 태즈매니아대학교 멘지의과학연구소에 의해 발표됐다. 항암, 항염증,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든 강황은 수세기 동안 인도 및 중국에서 향신료 및 민간 약제로 사용되어 왔다. 

카레의 주재료로 쓰이는 강황이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카레의 주재료로 쓰이는 강황이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연구팀은 무릎관절염을 앓고 있는 70명의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게는 12주 동안 강황 추출물을 먹게 했고, 다른 그룹에게는 위약을 먹게 했다. 연구팀과 참가자 모두 누가 뭘 먹는지 모르게 이중맹검법(double-blind)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강황 추출물을 먹은 그룹은 위약을 섭취한 그룹에 비해 통증이 완화됐다고 보고했다. MRI검사를 진행한 결과, 두 그룹간의 연골 구조의 차이는 보이지 않았다. 이연구 결과는 지난 15일 내과학회보(Annals of Internal Medicine)에 게재됐다. 

강황의 효능은 다양하다. 커큐민은 동물 실험에서 전립선암의 발생과 전이를 막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밝혀졌다. 커큐민이 발암성분으로 인한 염증을 막고  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강황가루를 따뜻한 우유에 타서 먹으면 가을과 어울리는 '골든 라떼'를 즐길 수 있다.
강황가루를 따뜻한 우유에 타서 먹으면 가을과 어울리는 '골든 라떼'를 즐길 수 있다.

강황이 체온을 높이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는 사실도 알려져 있다.강황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카레가 가장 보편적이지만 강황가루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강황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카레 요리를 할 때 물보다는 코코넛 오일 등과 함께 조리하는 게 영양성분 흡수에 더 좋다. 강황가루를 따뜻한 우유나 아몬드유 등에 섞어 ‘골든 라떼'로 마시기도 하고 밥에 뿌려 ‘강황 밥'으로 먹기도 한다.
 

Copyright ⓒ 캔서앤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