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회고록, 美대선 직후 나온다…"분열 치유 담았다"

오바마 회고록, 美대선 직후 나온다…"분열 치유 담았다"

이데일리 2020-09-18 16:59:52 신고

회고록 출간을 밝힌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 트위터(사진=트위터 캡쳐)
[이데일리 조민정 인턴기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1월 미 대선 직후 회고록 ‘약속된 땅(A Promised Land)’을 출간한다.

17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트위터에 “(대선 2주 뒤인) 11월 17일 ‘약속의 땅(A Promised Land)’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할 예정”이라며 글을 게시했다.

이번에 출간할 회고록은 2부작 중 1부작으로 오바마 전 대통령이 정치에 입문한 시점부터 첫 선거를 치른 뒤 대통령 임기 초반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미 펭귄랜덤하우스 출판그룹 산하 크라운 출판사는 전했다.

768쪽 분량의 회고록은 미국에서만 300만부 초판 인쇄에 들어갔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25개 언어로 전 세계에 동시 출간될 예정이다. 특별판과 CD, 오디오북도 함께 제작한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 책이 자랑스럽다. 나는 ‘약속된 땅’에서 대통령 재임 시절과 한 국가로서 우리가 싸우는 세력들에 관해 솔직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했다”며 “어떻게 분열을 치유하고 어떻게 하면 민주주의가 모두를 위해 작동할 수 있는지에 관해 고민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오바마 대통령은 2권의 자서전을 출간한 바 있다. 2006년 자서전 오디오북 ‘아버지로부터 받은 꿈들’(Dreams From My Father)과 2008년 오디오북 ‘담대한 희망: 아메리칸 드림의 수정에 대한 생각’(The Audacity of Hope: Thoughts on Reclaiming the American Dream)은 모두 750만부 이상 판매됐다.

전직 영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 또한 2018년 회고록 ‘비커밍(Becoming)’을 출간하며 첫 주에만 140만부가 팔렸고 2달 넘는 기간동안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