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식욕을 다스리는 현명한 습관

[#건강] 식욕을 다스리는 현명한 습관

맥스큐 2020-09-23 17:49:33 신고

식욕을 다스리는 현명한 습관


. <맥스큐> 편집부


왕성한 식욕 때문에 매번 체중 조절에 실패하는가.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용기가 필요하다.

 

사람들은 다이어트 방법의 하나로 종종 식욕을 억제한다. 그러나 급하게 시행하는 식욕 억제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누군가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고 있다면 아래의 현명한 식욕 조절 습관을 주목하라.

 


 

 

보조적인 수단에 의존하지 말자

다이어트에 실패한 원인을 왕성한 식욕에서 찾는 사람들은 조급한 마음에 극단적으로 값비싼 시술이나 식욕 억제제 같은 약물에 의존하곤 한다. 이것은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이다. 쉽고 빠르다는 이유로 이 방법에 장기간 의존하면, 나중에는 실제 효과가 없는데도 심리적 안정을 위해 중독될 수 있다. 실제로 식욕억제제 등 약물에만 의존한 많은 사람이 반복적으로 요요현상을 겪으며, 의존도가 심해지면 건강이 나빠지는 등 부작용을 경험하기도 한다. 보조적인 식욕 억제 수단들은 꼭 의사와 상의해야 하며,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도 병행해야 한다.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고 싶다면 우선 생활 습관 개선을 시도해보자.

 




움직여야 덜 배고프다

대개 활동량이 없으면 에너지 소모가 적어 배고픔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메사추세츠 주립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가설은 어디까지나 움직이기 싫어하는 사람들의 변명에 불과한 듯하다. 연구진들은 소파나 의자 위에 오래 앉아 있을수록 식욕이 더 왕성해진다고 밝혔다. 대학의 실험 결과, 비록 몸에서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지 않았지만 온종일 가만히 앉아있었던 실험 참가자들은 수시로 움직인 참가자들에 비교해 17%나 배고픔을 더 느꼈다. 식욕을 억제하고 싶지만 반나절 이상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최소한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자. 혹은 같은 공간 안에서 누군가에게 물어볼 일이 있다면 메신저를 이용하기보다 직접 가서 물어보는 노력도 좋다. 의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유라면 무엇이든 괜찮다. 식욕을 다스리고 싶다면 일단은 움직여야 한다.

 




NO.1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2018895


Copyright ⓒ 맥스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