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세상은 끝까지 해 내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01. 세상은 끝까지 해 내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센시오 2020-09-24 04:00:03 신고

“해낼 거야!” 결심했건만 바로 포기하고 만다.
 
연초에 “올해야말로!” 결심했건만 한 달도 안 되어 벌써 잊어버렸다, 영어 공부를 하려고 했지만 작심삼일이었다…….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는가?

나는 지금까지 1만 2천여 명의 행동을 개선하는 일을 도왔다. 그들이 계획한 일을 좀처럼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거나, 해야 할 일을 늘 미루고 마는 사람들이 실제로 변해가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무언가를 결심한 이후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이 실행하기위해 첫발을 내디딘다. 그러나 문제는 행동을 시작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끝까지 해내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이다.
나에게 상담 받으러 오는 사람들 중에도 하기로 작정한 일을 마음먹고 실행하지만 지속 가능한 습관으로 만들지 못해 작심삼일로 끝내는 경우가 꽤 있었다. 당신 역시 무수한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 계획이 계획으로만 머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일단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다음에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계속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하다. 이것이 끝까지 해내느냐 마느냐를 결정한다. 즉, 당신은 바라고 원하는 일을 결론이 날 때까지 계속하기만 하면 끝까지 해낼 것이고 마침내 실현할 수 있다.

세계적인 과학자 토머스 에디슨은 빛이 오래 지속되는 전구를 발명하기까지 무려 1,000번의 실패를 거듭했다. 그가 엄청나게 긴 시간 동안 전구를 개발하기 위해 들여야 했을 고된 노력과 도전, 굳은 의지는 가히 짐작할 만하다. 여기에 한 가지를 덧붙이자면, 끈기다. 매일매일 비슷한 시행착오 1,000번이 쌓이고 쌓여 마침내 전구 발명을 해낼 수 있었다. 1,000번의 실패를 거듭하는 동안 그는 일정량의 아이디어를 습관적으로 기록했다고 한다. 끈기와 더불어 반복하는 습관으로 1,001번째 성공을 불렀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하나같이 습관을 중요시했다. 성공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재능이나 지식, 능력, 의지의 강도와는 무관하다.
결국 계속할 수 있는 사람, 끝까지 해내는 사람이 원하는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 하겠다고 정한 일을 실행에 옮긴 후, 계속 해내라. 그러면 반드시 성과를 얻을 것이다.

계속, 끝까지 해내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하면 이렇게 물을지도 모르겠다.
“누가 그걸 모르나요? 그 계속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요!”
당연히 그렇다.
앞서 거론한 레오나르도 다빈치나 토머스 에디슨의 아이디어 메모 습관을 반추해보자. 메모하는 일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가? 아니다. 노트를 펴고 단 한 줄을 적기까지 10초? 30초? 길어야 1분이면 충분하다. 이 작고 사소한 행동이 세계적인 위인을 탄생시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끝까지 해내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되는가? 안심하라. 내가 끝까지 해내는 사람이 되도록 안내하겠다.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의 1일 1분 루틴

저자 오히라 노부타카

출판 센시오

발매 2020.10.08.

상세보기

■ 많이 본 책 뉴스
· 더 이상 참지 않고, 나답게 마음 편하게 사는 방법은?
· 살아가는 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 
· 삶의 끝에서 비로소 깨닫게 되는 것들
· 미러_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 여자라면 남자, 외모, 돈보다 심리학부터
· 모든 지식을 한 줄로 압축하고, 설명하는 기술

· 존버는 승리한다!-한 번이라도 끝까지 버텨본 적 있는가



Copyright ⓒ 센시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