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안심식당이라고? 서울 근교 안심식당 맛집 5

코로나 안심식당이라고? 서울 근교 안심식당 맛집 5

에스콰이어 2020-09-24 21:00:00 신고

안심식당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는 식당을 선정했다. 소비자의 심리도 고려한 것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식당 업주들을 위해 이러한 안심식당을 선정해 발표한 것. 안심식당의 선정 기준은 이렇다. 종업원 마스크 착용, 위생적 수저 관리, 개인 식기 제공, 손 소독제 비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엄수하며 운영하는 식당이다.


경마장오리집 경마장오리집 경마장오리집 경마장오리집 경마장오리집
경마장오리집
과천 경마장 앞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오리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경마장오리집’. 오리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나? 물론 있다. 그 맛있는 소, 돼지, 닭을 두고 왜 굳이 오리집을 찾아야 하는지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경마장오리집에 한번 가보길. 오리 특유의 느끼함이 없이 담백한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유황오리구이, 한방백숙, 들깨 전골, 훈제까지 오리고기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베스트 메뉴들만 선보인다.

주소 경기 과천시 궁말로 20-4
연락처 02-502-7500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명절 당일 휴무
정보 바로가기


돌쌈장작구이 돌쌈장작구이 돌쌈장작구이 돌쌈장작구이 돌쌈장작구이
돌쌈장작구이
맛도 좋고, 인심 후한 성남 제일의 고깃집. 돌쌈장작구이를 소개한다. 두툼한 통 삼겹살에 꿀을 발라놨나? 소금을 안 찍어 먹어도 고기 맛이 오감을 자극한다. 이 집은 인원수대로 고기를 주문하면 가마솥 밥, 버섯 들깨탕, 찌개, 보쌈까지 고기 정식으로 내오는 착한 식당이다. 제주산 통 삼겹살, 통 목살, 오리 훈제와 오리 로스도 모두 국내산 충북 오리를 사용한다. 고깃집에서 배 터지게 먹은 기억이 적다면 무제한 고기, 식사, 주류 포함의 메뉴를 시키자. 고기 뷔페를 가는 것보다 훨씬 맛있는 고기를 원 없이 먹을 수 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 22
연락처 031-755-3392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정보 바로가기


그곳에가면 그곳에가면 그곳에가면 그곳에가면
그곳에가면
과천 시청 앞에서 운영하는 감자탕 맛집, 그곳에가면이다. 감자탕의 주재료인 등뼈를 푹 고아 손님 앞에 내오는 전 과정을 정성 들여 운영한다.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감자탕은 노인에게는 골다공증 예방, 아이에게는 발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진한 육수의 감자탕은 밥 두 공기도 아쉬울 정도. 감자탕 외에도 쌈정식, 콩비지, 콩비지 전골, 뼈해장국 등 식사 메뉴가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도 좋다.

주소 경기 과천시 새술막길 38
연락처 02-502-0355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정보 바로가기


신찌네 신찌네 신찌네 신찌네
신찌네
부대찌개를 먹으려면 꼭 송탄에 갈 필요가 없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위례 맛집 신찌네는 깔끔하고, 매콤한 송탄식 부대찌개가 메인인 식당이다.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소시지, 베이컨, 햄은 물론이고, 반찬으로 들어가는 김치도 주인장이 국내산 재료들로 직접 담갔다.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엄마 손맛을 느낄 수 있는데, 부대찌개 외에도 목살 스페셜 구이, 소꽃갈비살, 삼겹살도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적당히 매콤한 베이스에 각종 소시지, 햄이 들어가 따끈한 밥과 함께 먹으면 그만한 식사 한 끼가 또 없다. 부대찌개에 빼놓을 수 없는 라면사리도 꼭 추가하자.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헌릉로 922
연락처 031-756-9944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정보 바로가기


저수지 민물장어집 저수지 민물장어집 저수지 민물장어집 저수지 민물장어집
저수지 민물장어집
청계산 인근의 대왕저수지 바로 앞 저수지 민물장어집. 이곳은 2대째 이어 온 가족이 운영하는 장어집으로, 소금구이가 기가 막힌 장어 맛집이다. 일단 가격도 나쁘지 않다. 3만2천원의 민물장어 소금구이, 데리구이, 양념구이를 먹을 수 있고, 장어 정식 메뉴도 있다. 민물장어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소금으로만 간을 한 짭쪼롬하면서 담백한 장어구이가 단연 1순위인데, 저수지 민물장어집의 메인이니 맛없을 수가 없다. 어르신들과 함께 찾아가도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테다. 밑반찬들도 모두 직접 키운 쌈 채소로 채웠다. 깻잎에 구운 장어, 양파, 마늘을 넣어 한 입 먹으면 원기회복에 그만이다.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25
연락처 031-723-5643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정보 바로가기



EDITOR 장성실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