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공간이 전하는 위로 #방방곡곡

로컬 공간이 전하는 위로 #방방곡곡

엘르 2020-09-24 21:00:00 신고

전망대 ‘하늘길’에서 내려다본 진해보타닉뮤지엄. 진해 바다를 뒤로한 채 펼쳐지는 수목원 광경은 계절마다 180deg; 달라진다.


진해보타닉뮤지엄( jinhaebotanicmuseum) 진해 봉동산 끝자락에 자리한 경상남도 최초의 사립수목원. 가장 많은 땅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2000종의 야생화다. 삼백초, 섬시호 등 멸종 위기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의 길’, 태백산맥과 마라도 산맥을 재현한 ‘이끼 산맥’ 등 10여 개의 크고 작은 정원이 개성적인 경관을 뽐낸다. 분수대를 중심으로 각양각색의 수국이 흐드러지게 핀 ‘꽃들의 집’에 들어서면 이곳이 식물과 조경에 대한 개인의 관심사로 꾸려진 공간이라는 사실에 놀랄 것. 진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와 매일 아침 손수 빵을 구워내는 카페, 반려식물을 데려갈 수 있는 식물 시장까지 하루를 온종일 쏟아부어도 아쉬움이 없다.

온양민속박물관 본관 로비. 붉고 검은 벽돌로 만든 벽, 자연스럽게 스며든 햇빛까지. 정갈하고 따뜻한 기운이 가득하다.


온양민속박물관( oymuseum) 1978년에 문을 연 사립 민속박물관. 전통 민속 자료에 국한하지 않고 동시대적 기획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의 예술과 공예를 새롭게 펼쳐왔다. 박물관 앞 너른 정원에 가득한 갖가지 꽃과 나무, 장승, 비각, 이타미 준이 지은 구정아트센터 등 보고 느낄 것이 차고 넘친다. 박물관 옆에 새로 지은 작은 가게 ‘카페 온양’까지 들르면 완벽한 한나절을 보낼 수 있을 것! 오는 9월 말부터 3주 동안 공예 주간을 맞아 밤에도 문을 연다. 공예가, 디자이너, 요리연구가가 식문화를 각자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행사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금~일요일 저녁마다 개최된다.

박물관 옆 카페 온양. 기획 전시로 온양민속박물관과 인연을 맺은 임정주 작가의 오브제로 곳곳을 채웠다.




에디터 이경진 류가영 디자인 정혜림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