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당신이 끝까지 해내지 못한 이유는?

02.당신이 끝까지 해내지 못한 이유는?

센시오 2020-09-25 04:00:03 신고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이유는 당신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단지 방법이나 사고방식이 달라서다.

지금은 목표실현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안내자로 활동하고 있는 나 역시 예전에는 무슨 일을 해도 끈기 있게 해내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이리저리 핑계를 대면서 하던 일을 그만두는 타입이었다. 이상하게도 나는 중요하지 않은 행동은 계속할 수 있는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은 계속하지 못하고 중도 포기를 하곤 했다.
취업에 실패하고 이곳저곳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던 20대 때 ‘왜 나는 일도, 영어 공부도, 다이어트도 끈기 있게 하지 못할까?’ ‘다른 사람은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왜 나는 못 해내는 것일까?’라고 생각하며 늘 나 자신을 책망하고 고민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로부터 ‘줏대가 없다’는 핀잔을 듣고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 시작했고, 아들러의 심리학을 기초로 한 코칭법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 코칭 연습조차 끈기 있게 계속하지 못하는 나 자신 때문에 또다시 고민하곤 했다. 그러다가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습관화의 법칙을 깨닫고, 이메일 뉴스레터 8년째 발송, 명상, 모닝커피 타임, 하루 한 권의 독서, 근육 운동, 아침저녁으로 하는 셀프 코칭 같은 일들을 계속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계속하지 못하는 나’를 ‘끝까지 해내는 나’로 바꾸는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고자 한다.

본문에서 차차 언급하겠지만, ‘미래 앵커링’이라는 방법으로 당신은 끈기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것은 아들러 심리학을 기초로 한 셀프 코칭으로, 이미 많은 사람의 행동을 습관으로 바꿔온 단순하지만 매우 강력한 방법이다.

상상해보라. 다이어트, 공부, 아침 시간 활용하기, 일찍 일어나기, 독서, 조깅 등 당신이 계속하고자 하는 것을 착실히, 그리고 끝까지 해낼 수만 있다면 어떤 일상이 기다리고 있을까? 꿈이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하려고 마음먹은 일을 계속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 포기했던 일들을 얼마나 간단히 실현할 수 있을까? 생각만 해도 뿌듯하지 않은가!

이 책에서 제안하는 미래 앵커링을 실천하면, 즐겁고 간단하게 매일 단 1분으로 당신이 계속하고 싶은 일을 습관화할 수 있다. 몇 번을 시도해도 결국 습관을 들이지 못했던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다. 

“우리는 반복해서 행동하는 존재다. 그러므로 탁월한 것은 행위가 아니라 습관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사람은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내가 성장하는 것도, 꿈을 실현하는 것도, 회사에서 성과를 내는 것도 습관 없이는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끝까지 읽고 실천해주길 바란다. 끈기 있는 사람이 되어 진심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은 당신과 이 책을 읽기 시작한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는 이것이다.

“원하는 미래를 향해 한 발씩 나아가기를 끝까지 해낸다면 당신의 꿈은 실현된다.”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의 1일 1분 루틴

저자 오히라 노부타카

출판 센시오

발매 2020.10.08.

상세보기

■ 많이 본 책 뉴스
· 더 이상 참지 않고, 나답게 마음 편하게 사는 방법은?
· 살아가는 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 
· 삶의 끝에서 비로소 깨닫게 되는 것들
· 미러_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 여자라면 남자, 외모, 돈보다 심리학부터
· 모든 지식을 한 줄로 압축하고, 설명하는 기술

· 존버는 승리한다!-한 번이라도 끝까지 버텨본 적 있는가



Copyright ⓒ 센시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