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협력사 유동성 확보 위한 금융 프로그램 마련

한전KDN, 협력사 유동성 확보 위한 금융 프로그램 마련

이뉴스투데이 2020-09-25 15:34:09 신고

한전KDN은 25일 신한은행·SGI서울보증과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전KDN]
한전KDN은 25일 신한은행·SGI서울보증과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전KDN]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한전KDN은 25일 신한은행·SGI서울보증과 함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및 중소기업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한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은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협력사들이 별도 담보 없이 한전KDN과 계약관계를 근거로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으로부터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금융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고금리로 자금을 조달해왔던 협력사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별도 담보 없이 SGI서울보증에서 발급하는 보증보험 증권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저금리 대출상품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금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전KDN은 2018년부터 50억원 규모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지원에 나선 바 있다. 올해는 상생결제제도 등을 도입해 코로나19 피해기업과 협력기업에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는 등 다양한 상생협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수립할 계획”이라며 “협력사들과 함께 공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최선의 노력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