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뜯어야 제맛, 쪽갈비 맛집 4

손으로 뜯어야 제맛, 쪽갈비 맛집 4

에스콰이어 2020-10-28 18:00:00 신고

해몽

해몽 해몽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인생 등갈비, 인생 쪽갈비라 불리는 ‘해몽’. 논현동 골목에 있는 ‘해몽’은 줄을 서지 않고는 맛볼 수 없는 곳이다. 줄을 서서라도 먹어야 하는 이유! 쪽갈비를먹기 위해서다. 쪽갈비는 첫 주문 이후, 추가 주문되지 않기 때문에 넉넉하게 주문해야 한다. 쪽갈비가 나오기 전, 목살로 입가심하고 있으면 쪽갈비가 등장한다. 등장과 동시에 사장님이 직접와 터프하게 구워주는데 굽다가 거의 익어갈 때쯤 부추 양파 무침에 한번 담갔다 다시 불판에 한번 살짝 구운 뒤 먹으면 그 맛은 환상이다. 고기를 구워주며 속사포 랩 하듯 재미난 사장님의 입담이 그리워 또 찾아가고 싶은 곳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41길 32
문의 02-515-6080

인덕원 원시쪽갈비

인덕원 원시쪽갈비 인덕원 원시쪽갈비 인덕원 원시쪽갈비
인덕원역 뒷골목에 유명한 쪽갈비 맛집이 있다. 바로 ‘인덕원 원시쪽갈비’. ‘인덕원 원시쪽갈비’에서는 간장 양념과 매운 쪽갈비 두 가지를 선택해 맛볼 수 있는데 반반 시켜 먹으면 그야말로 완벽하다. 서비스로 나오는 어묵탕을 먹고 있으면 1차 초벌한쪽갈비가 나오는데 참숯에 한 번 더 구워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간장 양념 쪽갈비는기본 찬으로 나온 된장 고추와 먹고, 매운 쪽갈비는 양파 절임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다. 초벌구이로 나오는 쪽갈비는 포장도 가능하니 인근 지역 주민이라면 포장해 집에서 숯불 향 가득한 쪽갈비를 맛볼 수 있다.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로24번길 10
문의 031-345-9269

손오공 쪽갈비

손오공 쪽갈비 손오공 쪽갈비 손오공 쪽갈비
인테리어가 깔끔해 기분 좋아지는 일산의 ‘손오공 쪽갈비’ 집. 쪽갈비, 왕갈비, 껍데기, 소막창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뭘 시켜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세트 메뉴를 추천한다. 쪽갈비간장맛, 매운맛, 껍데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분신술 세트’와 쪽갈비간장맛, 매운맛, 소막창, 껍데기까지 제대로 먹을 수 있는 ‘변신술 세트’를 조금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니 말이다. 매운 쪽갈비를 먹을 때는 뚝배기 치즈를 주문해 매울 때마다 치즈에 돌돌 말아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11
문의 031-904-0350

오는정쪽갈비

@kangss17 @se0l2
들어오는 입구부터 고기 냄새로 유혹하는 을지로의 ‘오는정’ 쪽갈비. 입구에서 초벌을 해 삼겹살을 굽는 큰 불판에 쪽갈비를 가득 올려주는데 냄새만으로 이미 침샘이 폭발한다. 먹기 좋게 손질한 양념 잘 밴쪽갈비를 손으로 잡고 뜯어먹거나 상추에 파무침을 올려 쌈을 싸 먹어도 된다. 맛있는데 양까지 푸짐한 곳을 찾고 있다면 ‘오는정쪽갈비’로 가면 된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22
문의 02-735-5718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