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집값 폭등이 朴 정권 책임? 언제까지 남 탓만"

이언주 "집값 폭등이 朴 정권 책임? 언제까지 남 탓만"

이데일리 2020-10-29 08:07:58 신고

이언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이언주 전 의원은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부동산 문제의 원인으로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부양책을 꼽은 것을 두고 “언제까지 남 탓만 할 건가”라고 쓴소리를 했다.

이 전 의원은 29일 “벌써 정권이 3년차를 넘어 4년차에 접어들려 하는데 문 정권은 1년 남짓 남은 잔여임기 동안에도 남 탓만 하다 시간을 다 보내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권의 실세인 정무수석이 집값 폭등 전월세폭등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기껏 한다는 말이 이전 정권 탓하는 건가”라며 “대단하다. 대단해”라고 힐난했다.

이어 “물론 박근혜 정권에서 빚내서 집 사라고 한 게 잘한 건 아니라고 본다”며 “집을 사던 말던 수요자인 국민이 알아서 할 문제고 빚을 낼 사람은 빚을 내겠지만 그걸 정부가 부추길 일은 아니다. 그 또한 시장 수급을 교란한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그런데 그렇게 빚내서 집 사라고 부추겨 집값에 거품이 생겼다면 정권 끝나고 빚내서 집 사라는 정책 기조가 끝났으면 거품이 빠져야 할 텐데 왜 안 빠지냐”고 반문했다.

그는 “결국은 가만두면 알아서 시장이 정상을 찾아갈 텐데 집값 문제 삼으며 호들갑 떨어 매수심리를 건드리고 세금 올려 매물 거두게 하는 집값을 올리는 정책을 편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정무수석이 정권 잘못을 강변하기나 하니 도대체 자기가 정무수석인지도 망각하고 자기정치만 열심히 하는 모양새가 참으론 눈살 찌푸려진다”고 일침을 날렸다.

앞서 최 수석은 전날 K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정부가 ‘대출(빚)을 받아 집을 사라’고 내몰아 결국 집값이 올라갔다”면서 “그 결과는 이 정부가 떠안게 됐다”고 주장했다.

또 “아이러니하게 (노무현 정부 시절인)참여정부 때 집값을 안정시키겠다고 드라이브를 걸어서, 그 혜택은 다음 정권인 이명박 정부가 봤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