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 이재용, 코로나 검사서 음성…4주 격리 후 재검사

구속 이재용, 코로나 검사서 음성…4주 격리 후 재검사

연합뉴스 2021-01-19 09:34:06 신고

눈 감은 이재용…징역 2년6개월 법정구속 눈 감은 이재용…징역 2년6개월 법정구속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며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서울고법 형사1부는 이날 뇌물공여 등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던 이 부회장은 이날 영장이 발부돼 법정에서 구속됐다. 2021.1.18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뒤 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교정당국에 따르면 전날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이 부회장은 수감 직후 코로나19 신속 항원검사를 받았고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부회장은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교정시설의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독거실에서 격리에 들어갔다.

교정당국은 신입 수용자가 입소하면 신속 항원검사를 받게 하고, 음성이 나와도 잠복기를 고려해 3주간 격리하고 있다. 이후 2차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진행해 음성 판정이 나오면 격리를 해제한다.

다만 서울구치소는 다른 구치소보다 격리 지침을 강화해 신입 수용자가 입소하면 3주가 아닌 4주간 격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 부회장도 4주 후 PCR 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이 나오면 격리 해제될 예정이다.

통상 일반 수용자는 격리 해제 후 여러 수용자가 함께 생활하는 일반 거실에서 생활하게 된다. 하지만 이 부회장은 격리 해제 후에도 독거실에서 지낼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부회장은 2017년 구속 당시에도 서울구치소 독거실에서 생활한 바 있다. 현재 서울구치소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수형 생활을 하고 있다.

laecor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