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문화치유센터 12월 준공 목표 추진

완도군, 해양문화치유센터 12월 준공 목표 추진

투어코리아 2021-01-21 12:34:05 신고

완도군은 ‘해양문화치유센터’를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11억 원을 투입해 신지면 명사십리 부지에 지상 1층, 6동, 연면적 390㎡ 규모의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완도군은 해양문화치유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 착수보고회를 20일 개최했다.

완도군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가상증강현실(VR), 사물 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전시 시설과 콘텐츠를 구축, 해양문화치유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완도군은 해양문화치유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20일 가졌다.
완도군은 해양문화치유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20일 가졌다.

해양문화치유센터가 건립되면 해양문화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인체 오감(五感) 치유프로그램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문화 활동으로 건강 증진과 심신 치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치유센터·해양기후치유센터 등의 치유시설을 함께 집적한 해양치유단지가 조성돼 인구 유입,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치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군에서 운영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 이용객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문화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