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을 기다린 신차, 링컨부터 메르세데스 벤츠까지

2021년을 기다린 신차, 링컨부터 메르세데스 벤츠까지

모터트렌드 2021-01-21 15:00:00 신고

 

LINCOLN NAVIGATOR
출시일 미정

프리미엄 대형 SUV를 찾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린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이어 링컨 내비게이터도 올해 국내에 출시되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팔리는 내비게이터는 일반 모델과 롱휠베이스 모델 두 가지가 있다. 롱휠베이스 모델의 경우 길이×너비가 5636×2029mm로 포드 익스페디션과 비슷하다. 시트 구성도 익스페디션과 비슷한데 블랙레이블 모델은 질 좋은 가죽을 아낌없이 두르고 2열에 독립 시트를 달아 고급감을 끌어올렸다. 내비게이터의 2열 독립 시트는 버튼을 누르면 등받이가 뒤로 눕는 것은 물론 다리받침까지 올라와 순식간에 ‘눕석’을 만들 수 있다. 20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레벨 울티마 오디오도 챙겼다. 보닛 아래에 얹힌 V6 3.5ℓ 에코부스트 엔진은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450마력을 낸다.

 

 

MASERATI MC20
하반기

지난해 9월 글로벌 공개된 마세라티의 새로운 스포츠카 MC20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마세라티는 MC20의 출시가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는 기점이 될 것이라 예고했다. 주목할 점은 마세라티가 직접 설계하고 만든 MC20의 심장이다. V6 3.0ℓ 네튜노(Nettuno)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를 뿜어낸다.

 

 

섀시에는 탄소섬유를 적용해 공차중량이 1500kg이 채 안 된다. 이로써 무게당 마력비는 2.33kg으로 동급 최고 수준을 기록한다. MC20의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9초 만에 주파한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차체에는 버터플라이 도어를 달아 우아함까지 챙겼다. 글로벌 출시 가격은 21만 달러(약 2억2900만원)부터다.

 

 

MASERATI GRECALE
출시일 미정

마세라티가 르반떼의 성공에 힘입어 한 단계 아래 체급인 콤팩트 SUV를 선보인다. 그리칼레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 이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지중해 서쪽과 프랑스 남부에서 불어오는 강한 바람을 뜻한다. 올 상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지만 국내 출시일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그리칼레의 정확한 파워트레인 역시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텔비오의 직렬 4기통 2.2ℓ 엔진부터 V6 2.9ℓ 터보 엔진까지 다양한 엔진을 얹을 것으로 예측된다. 마세라티는 그리칼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과 고성능 라인인 트로페오 버전도 고려하고 있다. 포르쉐 마칸, 메르세데스 벤츠 GLC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콤팩트 SUV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그리칼레가 이름처럼 돌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진 직접 확인해야 할 듯하다.

 

 

McLAREN ARTURA
상반기

맥라렌이 2012년 선보인 P1과 지난해 생산에 들어간 스피드테일 등에서 축적한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를 개발했다. 아투라는 지난 10월 도로 주행 테스트를 끝마쳤으며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맥라렌이 새로 개발한 V6 트윈터보 엔진에 고성능 전기모터가 맞물린다. 특히 V6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 토크 반응성을 높이면서 놀라운 가속 성능을 낸다는 게 맥라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지만 이들은 모터에 대해 별다른 발표를 하지 않았다.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둔 브랜드답게 경량화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경량화 기술의 핵심은 섀시와 차체, 파워트레인 전반에 걸쳐 탄소섬유를 사용한 맥라렌 카본 라이트 웨이트 아키텍처(MCLA)다. 덕분에 모터와 배터리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늘어나는 무게를 상쇄했다.

 

 

MERCEDES-BENZ EQS
출시일 미정

2021년엔 전기차 시장이 좀 더 풍성해질 전망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십 전기 세단 EQS도 국내 입국을 준비하고 있다. 벤츠는 지난해 11월 위장막을 쓴 채 산길과 눈밭을 달리는 EQS의 모습을 공개했다. 실내 모습이나 파워트레인과 관련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무척 럭셔리한 실내를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행가능거리 역시 700km에 이를 것이라고 자랑했다. EQS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비전 EQS의 양산 버전이지만 실내가 비전 EQS의 미래적인 모습보단 신형 S 클래스와 비슷할 것으로 짐작된다.

 

 

MERCEDES-BENZ EQA
출시일 미정

EQA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소형 전기차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EQA의 양산 버전으로, 올해 한국 땅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몇 달 전부터 위장막을 쓴 모습이 인터넷에 공개되기도 했지만 디자인은 물론 제원에 관한 내용은 아무것도 알려진 게 없다. 다만 크기가 GLA와 비슷할 것으로 짐작될 뿐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4년 전 콘셉트 EQA를 선보이면서 두 개의 전기모터를 얹어 최고출력 200kW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터리 용량은 60kWh 이상으로 주행가능거리가 400km에 이를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하지만 해외 언론이 예상하는 주행거리는 320km 안팎이다.

 

 

MERCEDES-BENZ S-CLASS
출시일 미정

7세대 S 클래스가 2020년 국내에 출시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9월 2일 온라인으로 이미 신형 S 클래스를 글로벌 공개했다. 겉모습보다 실내 변화가 두드러지는데, 요즘 벤츠 모델이 돌려쓰는 가로로 기다란 디스플레이 대신 센터페시아 가운데 큼직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놓인 게 특징이다. 운전대 너머엔 깔끔한 디지털 계기반이 달렸다. 새로운 S 클래스는 2세대 MBUX와 뒷자리 에어백, 준자율주행을 성실히 실행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첨단·안전 장비를 그득히 챙겼다. 벤츠가 양산 모델에 처음 내려준 디지털 라이트도 달았다. 각 헤드램프에 세 개의 LED로 이뤄진 조명 모듈을 달아 더 넓고 환하게 앞을 비춰주는 것은 물론 노면에 굴삭기 아이콘을 비춰 공사 중이라는 걸 경고하기도 한다. 글로벌 시장엔 직렬 6기통 휘발유와 디젤 엔진을 얹는 모델이 먼저 출시됐으며 모두 9단 자동변속기를 품었다.

 

 

 

 

모터트렌드, 자동차, 2021 신차

Copyright ⓒ 모터트렌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