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22일 금요일은 비 그쳤다가 강원지역은 오후부터 다시 비 시작

[오늘날씨] 22일 금요일은 비 그쳤다가 강원지역은 오후부터 다시 비 시작

AP신문 2021-01-21 22:39:17 신고

[AP신문= 민홍기 기자] 오늘(1/22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고 있다. 중부지방 일부에서도 약한 이슬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하지만 비는 오전 중에 모두 그칠 전망이다.

1월 22일 금요일은 출근길에 안개가 예상된다. 사진. Musab Al Rawahi 언스플래쉬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안개가 낀 곳이 더러 있다. 이슬비와 짙은 안개에 가시거리가 200m 안쪽으로 짧아져 있는 곳도 있으니 출근길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도 이천의 가시거리는 120m. 강원도 영월은 110m, 충청도 태안의 만리포는 80m에 불과하다. 그 밖의 지역도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으므로 자동차로 출근 시 앞차와의 간격을 넉넉하게 유지하는 등 평소보다 교통안전에 더 유의해야 한다.

지금 내리는 비는 오전에 모두 그치겠지만, 오후부터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흐리고 다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 비는 모레까지 길게 이어지면서 제주도에 30~60mm, 강원영동에 10~30mm, 남부지방에 5~10mm가 내릴 예정이다.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과 제주도산간에는 8~15cm의 눈이 내려 쌓이기도 하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 아침기온 서울 5도, 대전 6도로 영상의 기온이다.

동해안 속초와 강릉은 낮부터 차차 흐려져 비가 내린다. 아침기온 속초 3도, 강릉 6도로 영상의 기온이다.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내리다가 점차 갤 예정이다. 아침기온 광주 8도, 대구 6도로 평년기온을 살짝 웃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어 주의를 해야된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일요일에는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 비가 내리다 그칠 전망이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다.

[공지] 시민 크리에이터(기자) 모집 (1/31 마감) ☞ 바로가기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