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쫀쫀한 착용감으로 사랑받는 아이템 레깅스 과연 레깅스는 운동 시 도움이 될까?

[#건강] 쫀쫀한 착용감으로 사랑받는 아이템 레깅스 과연 레깅스는 운동 시 도움이 될까?

맥스큐 2021-01-22 13:56:11 신고

쫀쫀한 착용감으로 사랑받는 아이템 레깅스

과연 레깅스는 운동 시 도움이 될까?


. <맥스큐> 편집부

 

레깅스 전성시대다. 이제는 마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레깅스. 패션일까? 정말로 운동에 효과가 있을까?

넓어진 피트니스 시장만큼 확대된 영역이 있으니 바로 운동용 레깅스다. 헬스장, 요가 교실, 필라테스 센터를 넘어 이제는 일상생활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레깅스 브랜드가 할인이라도 하면 실시간 검색어에 계속 오르는 것이 레깅스의 인기를 반증한다. 성차별주의자는 아니지만, 남자가 반바지도 입지 않고 레깅스를 입은 것을 보면 눈살이 찌푸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레깅스가 운동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더라도 제발 반바지는 입는 매너를 지키자.

01_135246.jpg
 

레깅스는 실제로 운동능력을 향상해준다

하체 근육을 견고히 잡아주는 기능성 레깅스는 실제로 운동 시 부상을 방지해 안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근력 향상, 운동 시 통증 완화, 근육손상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깅스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몸에 달라붙는 레깅스의 특성상 운동 시 가동범위에 옷이 걸리적거릴까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근육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어 타깃 부위의 자극에 집중할 수 있다.

 

 

02_135352.jpg

과도함은 독이 된다

이처럼 여러 장점을 가진 레깅스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전문가들은 만약 하지정맥류 증상을 가진 사람이라면 되도록 압박이 심한 레깅스의 착용 시간을 줄이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정맥류 증상을 악화할 수 있기 때문. 하지정맥류는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혈액을 운반해야 하는 정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역류가 발생하는 현상으로, 다리가 붓거나 피로감, 통증을 유발한다. 압박 스타킹이 치료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착용하면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6d2641c416f6ffb14f3bf58ae1324fde_135455.jpg


NO.1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20206117

Copyright ⓒ 맥스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