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3무(無) 정당 국민의힘, 부산 잡아놓은 물고기 아냐"

김영춘 "3무(無) 정당 국민의힘, 부산 잡아놓은 물고기 아냐"

이데일리 2021-01-23 14:49:27 신고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은 23일 국민의힘을 향해 “당론·반성·염치가 없는 3무(無)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인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난 20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1호 공약으로 가덕 신공항과 관련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전 장관은 이날 `국민의힘에 부산은 더 이상 잡아놓은 물고기 아니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부산시장 선거에서 다 이긴 것처럼 행동하던 국민의힘이 최근 여론조사 결과에 당황했는지 내부 분열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민심이 돌아서고 있는 것은 국민의힘이 부산에 대해 어떤 비전도 정책도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우선 국민의힘이 당론이 없다고 했다.

김 전 장관은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원내대표도 반대하고 비대위원장도 무시하는데 왜 당론으로 정하지 못하나”면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무산시키기 위해 `밀양 신공항 특별법`을 추진한 것이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다. 가덕도 신공항 반대를 당론으로 내세우시라”고 주장했다.

김 전 장관은 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추진했던 신공항을 무산시킨 것이 이명박·박근혜, TK정권이었다”며 “부산시장 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후보 누구도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하고 반성했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설 전 부산에 왔다 가기만 하면 민심이 달래지는가. 당장 달려와서 `그동안 찬밥 대우해서 죄송하다`고 사과해야 한다”며 염치가 없다고 했다.

김 전 장관은 “부산은 더 이상 국민의힘에게 잡아놓은 물고기가 아니”라며 “부산시민과 함께 부산의 운명을 바꾸고, 시민이 주인되는 부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