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진 케이타, 놀란 KB손해보험…정수용 알토란 활약

쓰러진 케이타, 놀란 KB손해보험…정수용 알토란 활약

조이뉴스24 2021-01-23 17:50:51 신고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KB손해보험이 고비를 잘 넘겼다. KB손해보험은 2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현대캐피탈과 원정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이겼다.

KB손해보험은 4연패에서 벗어났다. 그런데 이날 경기에서 KB손해보험은 큰 고비를 맞았다. 3세트 초반 현대캐피탈에 3-4로 끌려가던 상황에서 '주포' 케이타(말리)가 스파이크를 시도하고 착지한 뒤 벤치쪽으로 사인을 보냈다.

몸이 불편한지 인상을 찡그렸다. 케이타는 코트에 쓰러졌고 KB손해보험 벤치에서는 트레이너가 바로 나와 상태를 살폈다.

KB손해보험 케이타가 지난 21일 열린 현대캐피탈과 원정 경기 도중 스파이크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케이타는 허리와 오른쪽 허벅지쪽 통증을 호소했다. 그는 정수용과 교체돼 코트를 나갔고 해당 세트 내내 테이핑 등 응급 처치를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3세트를 따내며 세트 스코어 2-1로 리드했다.

하지만 케이타는 4세트 다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고 코트로 나왔다. 그리고 4, 5세트 주 공격수로 힘을 냈다. 정수용은 급하게 교체 투입됐으나 9점 공격성공룰 60%를 기록하며 값진 활약을 보였다.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은 현대캐피탈전이 끝난 뒤 "케이타의 4, 5세트 선발 출전을 놓고 고민을 했다"며 "코치들과 전력분석원이 '케이티를 그래도 믿고 가는게 어떻겠냐?'라는 의견이 나왔다. 정수용도 그동안 준비를 많이했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케이타가 워낙 빠르게 공격하는 걸 좋아한다"면서 "아직 나이가 어린 선수라 이렇게 공을 많이 때린 적이 없었을 것이다. 파워와 근력이 좀 떨어지다 보니 자신이 갖고 있는 타점을 살리지 못하고 힘만 쓴다. 그러면 몸에 무리가 오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또한 "(케이타는)아직 어린 티가 나긴 한다. 그래도 투덜거리지 않고 잘 하니 다행"이라고 말했다.

반면 현대캐피탈은 시즌 10승 고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세트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은 "풀세트 승부가 연달아 이어지고 있는데 선수들이 더 힘이 들 것 같다"면서 "오늘 경기는 전반적인 흐름을 우리가 유리하게 끌고 올 수 있었는데 상대가 잘 버텨냈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경기 결과는 조금 아쉽지만 선수들이 풀세트까지 끌고 갈 수 있는 건 점점 더 성장하고 있다는 걸 확인하는 자리"라고 말해다. 이 감독도 "승패를 떠나 오늘 경기는 선수들이 발전하고 있는 고정이라는 걸 알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승점3을 올리지 못해 아쉽지만 드디어 연패를 끊었다"며 "황택의와 정수용이 수훈갑"이라고 덧붙였다. 세터 황택의는 마지막 5세트 소속팀 승리를 확정하는 블로킹과 서브 에이스를 성공했다.

천안=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