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홍콩, 올해도 어김없이 예술 도시로 변신

3월의 홍콩, 올해도 어김없이 예술 도시로 변신

스타트업엔 2021-03-07 08:20:00 신고

아트바젤홍콩을 찾은 전 세계 예술 애호가들

매년 홍콩의 3월은 미술, 공연, 음악 애호가들뿐 아니라 음식과 쇼핑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각종 축제와 이벤트가 가득한 '홍콩 아트 먼스'(Hong Kong Arts Month)가 진행돼 왔다.

그 중심에는 세계적인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 홍콩(Art Basel Hong Kong)부터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거듭나고자 홍콩이 자체적으로 기획한 아트 센트럴(Art Central), 홍콩 아트 페스티벌(Hong Kong Arts Festival) 그리고 웡척항의 사우스 아일랜드 아트 데이 (South Island Art Day) 등이 있었다. 도심 전역은 예술과 문화 공연들로 채워졌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아트 바젤 홍콩이 5월로 연기됐고, 많은 축제가 다음을 기약하지만 그럼에도 홍콩의 3월을 풍요롭게 해주는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홍콩관광청은 3월의 홍콩을 예술로 가득 채울 행사를 소개했다.

이고르 모이셰예프(Igor Moiseyev)의 발레 스페셜 공연. 홍콩관광청 제공

'제49회 홍콩 아트 페스티벌'(Hong Kong Arts Festival - HKAF)이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23개의 온라인 프로그램과 8개의 오프라인 공연들에 250개가 넘는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와 교육 프로그램들이 홍콩 문화 센터, 홍콩 아트 센터, 시티 홀 그리고 트렌드의 중심지로 태어난 타이퀀까지.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올해의 홍콩 아트 페스티벌 슬로건은 '분리되고, 같이'(Separate Together)로 노아의 방주를 시작으로 전인류가 경험하는 고립된 시기를 각자의 경험과 가치관, 역사적 흐름에 따라 어떻게 헤쳐가는 지와 시공간과 문화를 넘어 인류애의 중요함을 예술을 통해 전한다.

또한, 현재의 전 세계적 팬데믹을 그려낸 듯한 실존주의 고전 문학인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를 각색하고, 베이징 전위 연극 제작자 왕종이 연출한 온라인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의 막은 발레와 현대무용 테크닉을 바탕으로 전 세계 민속춤을 새롭게 재해석한 '이고르 모이셰예프(Igor Moiseyev)의 발레 스페셜'가 마무리할 예정이다.

임틴 차이 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구룡(주룽)반도 북동쪽 사이쿵 타운 근처의 작은 섬, 임틴 차이(Yim Tin Tsai)에서는 자연 속의 인간과 문화를 테마로 한 예술 축제가 열린다. 2019년 처음으로 선보인 '임틴 차이 아트 페스티벌'(Yim Tin Tsai Art Festival)은 올해는 오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와 오디오 및 온라인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들을 통해 예술 작품에 담긴 임틴 차이의 독특한 자연경관과 하카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섬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최근 홍콩 정부로부터 추가 예산을 승인받아 단기 및 중장기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박차를 가하는 홍콩관광청은 지난해에 이어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홍콩 사람들이 자신들의 도시를 즐기고 재발견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지난 2월 론칭한 홍콩 슈퍼 팬(Hong Kong Super Fans) 프로그램을 통해 홍콩에 대한 애정과 사회적 영향력을 갖춘 이들과 홍콩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해외여행을 재개하면 '오픈 하우스 홍콩'(Open House Hong Kong) 캠페인을 전개해 경쟁력 있는 혜택과 홍콩만의 전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경험들로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