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대니얼 대 킴 "여동생, 인종차별 범죄로 사망" [엑's 할리우드]

'한국계' 대니얼 대 킴 "여동생, 인종차별 범죄로 사망" [엑's 할리우드]

엑스포츠뉴스 2021-03-19 13:10:09 신고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인턴기자] 미국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으로 아시아계 인종을 상대로한 혐오 범죄가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대니얼 대 킴이 자신의 여동생도 인종차별범죄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대니얼 대 킴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오후 방송된 CNN '쿠오모 프라임 타임'에 출연, 애틀랜타 총격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인터뷰에서 대니얼 대 킴은 "내 여동생 역시 지난 2015년 인종 범죄의 희생양이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집 근처에서 달리기를 하던 동생에게 한 남성이 차를 몰고 오더니 갓길 말고 인도로 가라며 소리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성이 뒤에서 동생을 차로 쳤다. 동생이 남성에게 '지금 날 친 거냐'라고 말했고, 남성은 도망치는 동생을 다시 뒤에서 차로 쳐 사망케 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니얼 대 킴은 동생의 사건을 담당한 수사관들이 혐오범죄로 인정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미 다른 아시아 여성들을 폭행한 전력이 있는 가해자였다. 차를 살해 무기로 삼은 가해자는 난폭운전 혐의만 적용됐다"라고 말하며 분노했다.

앞서 지난 16일 미국 애틀랜타에서는 총격으로 8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8명의 사망자 중 한인 여성이 4명이나 포함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시아계를 향해 벌어지고 있는 인종차별 범죄라는 규탄이 일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대니얼 대 킴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