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드라 오, 확성기 들고 시위…"아시아인 혐오 멈춰라" [엑's 할리우드]

산드라 오, 확성기 들고 시위…"아시아인 혐오 멈춰라" [엑's 할리우드]

엑스포츠뉴스 2021-03-22 17:55:33 신고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인턴기자] 미국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으로 아시아계 인종을 상대로 한 혐오 범죄가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한인 배우 산드라 오(51)가 거리 시위에 나섰다.

21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아시아인 최초 골든글로브 TV 부문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배우 산드라 오는 지난 20일 미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시 열린 아시아인 증오범죄 규탄 시위에 직접 참가했다.

이날 산드라 오는 확성기를 들고 "오늘 여러분과 함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됐다. 우리가 두려움과 분노를 표출할 수 있게 됐고 기꺼이 귀를 기울여주시는 모든 사람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산드라 오는 "우리 아시아인 커뮤니티는 두려움에 직면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난 아시아인이기에 자랑스럽다"라고 반복해 외쳤다.

한국계 캐나다인인 산드라 오는 미드 '그레이 아나토미', '킬링 이브' 등으로 널리 알려진 배우다. 특히 주연을 맡은 '킬리 이브'로 2019년 한국계 배우 최초로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6일 미국 애틀랜타에서는 총격으로 8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8명의 사망자 중 한인 여성이 4명이나 포함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시아계를 향해 벌어지고 있는 인종차별 범죄라는 규탄이 일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산드라 오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