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중심 전국 분양물량 급증… 전국 1만1000여 가구 분양

영남권 중심 전국 분양물량 급증… 전국 1만1000여 가구 분양

리얼캐스트 2021-04-02 10:05:00 신고

펄펄 끓는 대구 등 영남권 분양시장… 비규제 천안, 김해 성적은?

[리얼캐스트=취재팀] 1월2주 이후 12주 만에 주간 청약물량이 1만가구를 넘기며 분양 성수기다운 한 주가 될 전망입니다. 

금주는 대구, 울산, 경남 등의 영남권 물량이 전체 약 47%를 차지할 만큼 분양물량이 집중 돼 있습니다. 이외에 충남 천안 비규제지역에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구는 매주 쉬지 않고 분양물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1순위 청약자가 분산되는 모습입니다만 준수한 청약 성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미분양이 꾸준하게 감소했던 경남 창원 등 영남권 물량의 청약성적이 어떻게 나올지 지켜보는 것이 금주 분양시장의 관전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1주 청약이 실시되는 곳은 총 19곳, 1만1679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남해종합건설이 광주 남구 주월동에 짓는 ‘봉선로 르 오네뜨’를 분양합니다. 제석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며 주월중, 봉선중, 석산고 등의 학군이 좋습니다. 봉선시장,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상업시설과 원광대병원, 전남대병원 등의 의료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타입으로 설계된 고급 아파트입니다. 

리젠시빌주택이 경남 창원 남문지구에 짓는 ‘진해 남문 리벤시빌 란트 더웰’을 분양합니다. 남문지구는 여러 기업과 투자가 마무리되며 부산항 제2신항이 인근에서 착공될 예정입니다. 단지 앞으로 웅천초가 있으며 남문지구 중심상권의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금 무이자로 공급되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됩니다. 

대우건설과 쌍용건설이 경남 창원시 교방동에 짓는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을 분양합니다. 일부 가구에서 마창대교, 마산항 수변경관, 무학산 등을 조망할 수 있으며 교방초, 성호초가 가깝습니다. 단지 안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비규제지역이라 전매제한, 재당첨 및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니다. 

현대건설이 대구 중구 태평로3가에 짓는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을 분양합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역세권이며 북구청역, 대구역 등도 이용이 편리합니다. 대구역은 대구권 광역철도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수창초교가 가깝고 경일중, 칠성고 등의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만촌역’을 분양합니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역세권이며 달구벌대로, 무열로 등으로 차량 이동하기 쉽습니다. 수성구 학원가가 가깝고 정화여고, 혜화여고, 대륜고 등의 학군이 좋습니다. 

아이에스동서가 울산 울주군 덕하지구에 짓는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을 분양합니다. 총 2000여 가구 중 1차로 803가구를 우선 공급합니다. 단지 인근 덕하역은 동해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부산 해운대를 10개 정거장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로 20여분이면 울산 남구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양이 충남 천안시 풍세지구에 짓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를 분양합니다. 태학산, 태화산 등이 인접해 쾌적하며 주변 산업단지들로 출퇴근하기 좋습니다. 단지가 있는 풍세지구는 강소연구개발 특구로 지정 돼 발전가능성이 높으며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거주제한, 전매제한 등의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습니다. 

호반산업이 경기 오산시 오산세교지구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빌’을 분양합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사당, 강남 방면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오산가장일반산단, 세마일반산단, 동탄테크노밸리, 삼성전자 등으로 빠르게 출퇴근 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인천 검단신도시 3곳을 포함해 전국 7곳에서 오픈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인천에서는 서구 당하동 검단신도시 우미 린 파크뷰 1단지(전용면적 59~84㎡, 총 370가구) △서구 당하동 검단신도시 우미 린 파크뷰 2단지(전용면적 59~84㎡, 총 810가구) △서구 당하동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전용면적 76~102㎡, 총 1172가구) △연수구 송도동 더샵 송도아크베이(전용면적 84~133㎡, 총 775가구) 등 4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됩니다. 

이외 지역은 대구 중구 태평로1가 대구역 한라 하우젠트 센트로(전용면적 84㎡, 총 132가구) △경남 김해시 안동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전용면적 59~84㎡, 총 1380가구) △강원 속초시 장사동 속초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전용면적 73~109㎡, 총 200가구) 등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