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상품'으로 주목 받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IX스테이' 주목

'투자상품'으로 주목 받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IX스테이' 주목

리얼캐스트 2021-04-02 15:30:00 신고

1가구 2주택 피해간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합리적 투자상품으로 인기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정부의 규제가 주택시장에 집중되면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떠오르는 ‘투자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택과 비교해 규제가 덜 하고, 동일면적 아파트•주거용 오피스텔보다 저렴해서 합리적이라는 분석이다.

작년 8월부터 시행된 개정 지방세법으로 아파트 뿐만 아니라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주택 수에 포함돼 세금 부담이 커졌다. 반면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분양 받아도 1가구 2주택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세금 부담이 적다. 대출과 청약조건도 아파트, 오피스텔 대비 까다롭지 않아서 진입 장벽이 낮다.

일례로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 '퍼블릭 하우스'는 1가구 2주택을 피해가는 투자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작년 10월 기숙사 총 567실에 대한 청약을 진행한 결과 평균 7.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계약도 일주일 만에 마무리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나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두 채 가지고 있으면 취득세율이 8%나 되기 때문에 세금 부담이 클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세금 부담이 적은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로 수요자가 몰리는 것”이라며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해당 지식산업센터에 얼마나 많은 기업이 입주하는가에 따라서 수익의 안정성이 결정되기 때문에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이 인기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한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 주목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 투시도/

경기도 구리갈매지구에서 예정된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 규모로 주목을 받았던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기숙사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도 규제 부담이 적은 기숙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는 구리갈매지구 갈매동 552-12~15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이다. 기숙사는 지상 2층~10층, 전용면적 29~39㎡ 390실로 구성된다. 세부 타입 별로는 전용면적 △29㎡ 162실 △35㎡ 135실 △39㎡ 93실 등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 기숙사는 IX타워 지식산업센터에 입주를 예정한 895곳을 대상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도 확보했다. 또한 인근 동일 면적의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돼 초기 자금 부담이 적고, 각종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어 인기다.

혁신 설계도 적용됐다. 전 층 복층형 설계를 적용해 서비스 면적(다락)을 제공하며, 통유리창, 슬라이딩 도어도 도입한다. 복층 다락 3.7M, 다락 1.2M 등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일부 실에는 3Bay(베이) 설계도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전 실에 붙박이장(옷장, 창고, 이불장 등),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 냉장고가 제공되며, 종합 냉난방 시스템인 ‘FCU(펜코일 방식)’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는 지식산업센터와 별동으로 들어서고, 각 동의 주 출입구 및 주차 출입구 동선을 별개로 구성해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했다. 지하 1층에는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샤워실, 탈의실, 무인택배함 등이 있고, 지상 1층에는 공동주방, 식당, 북카페, 분수정원, 라운지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스트리트몰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지도 탁월하다. 인근 갈매 동구릉 톨게이트(TG)를 이용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옛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강남까지 2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서울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로 갈매역에서 서울 중랑구 상봉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교통호재도 갖췄다.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2022년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향후 GTX-B노선 개통 시 별내역(예정)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여의도까지도 10분 대에 닿을 수 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스테이 견본주택은 구리시 인창동 교문사거리 일대에 위치하며, 2022년 5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