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 행진 이어가는 지식산업센터… 인기 비결은 ‘특화설계’

완판 행진 이어가는 지식산업센터… 인기 비결은 ‘특화설계’

리얼캐스트 2021-04-02 17:30:00 신고

인기몰이 중인 지식산업센터의 공통점... 차별화된 상품 설계 
/레노부르크 부천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라운지 공간 이미지/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최근 강화된 주택시장 규제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특화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에서 지식산업센터로 변모하던 시기에 공급된 곳은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2000년대 후반 이후 기술이 발달하면서 특화설계와 첨단 시스템,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들이 속속히 등장하기 시작했다.

더욱 고도화된 설계를 도입해 업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차별화를 이룬 지식산업센터들은 흥행을 이어가며 수익형 부동산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세련된 외관은 물론 업무효율을 높이는 동선 설계, 주차 설비,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을 내세워 입주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장기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실제로 특화설계를 갖춰 공급된 지식산업센터들은 분양이 빠르게 마무리되는 추세다. 2018년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차별화된 외관 설계와 높은 층고, 여유로운 주차공간 등을 제공해 분양 1주일 만에 1차 분양이 완료되고, 이후 남은 물량 역시 한 달 만에 완판(완전판매)되어 큰 주목을 끌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고강도 주택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에 반사이익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상품성 갖춰 등장하는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라며 “편리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아 공실률 부담 등이 적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선진 기술 도입한 ‘레노부르크 부천’… 수도권 일대는 물론 서울에서도 주목
/레노부르크 부천 야경 투시 도/

이런 가운데 부천에서도 기존에 볼 수 없던 특화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예고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달 분양 예정인 ㈜대덕강업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798번지 지상에 건립되는 레노부르크 부천은 연면적 약 1만1600여 평,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대덕강업이 오랜기간 준비하여 첫 론칭하는 지식산업센터다. 제조업 선진국 독일의 철학을 담아 기존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꾸며져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다.

레노부르크 부천은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층고(약 5.5m)보다 더 높은, 부천시 최대 층고인 7m(일부호실) 높이로 설계된다. 높은 층고는 물류 적재량을 늘리는데 유리하며, 대형 화물차 진출입뿐만 아니라 화물 운반을 돕는 장치인 호이스트 시스템 설치에도 용이하다. 물류 적재량 증가로 생산성과 함께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한 레노부르크 부천의 섬세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차량 동선의 효율을 높인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전 층 9.2m의 광폭 주차램프를 도입해 대형 화물차량 진입 시에도 양방향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으며, 7m 너비로 넉넉하게 설계된 일직선 차량 통로로 회전 구간 없이 차량이 지날 수 있어 화물 하역도 더욱 편리하다. 물류이동이 많은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설계를 이뤄낸 것이다.

지식산업센터 법정주차대수 대비 약 191%의 넓은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전 호실에 개별 주차장을 제공했으며, 호실 바로 앞에 2대에서 4대까지 주차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은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휴식 및 VIP 접견을 위한 고품격 CEO 라운지, 스크린 골프장, 루프탑 풋살장&바베큐장, 공용회의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CEO와 직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커뮤니티 시설 제공을 통해 업무와 여가가 공존하는 최상의 업무환경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노부르크 부천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809-1에 마련돼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