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 개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 개관

이데일리 2021-04-08 10:02:20 신고

(사진제공=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비대면 가맹점 창업 플랫폼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이 6일 개관했다고 8일 전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사업 현황과 가맹 특전 등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존의 오프라인 창업전시의 단기 박람회 단점을 보완한 지속적인 비대면 전시다.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브랜드 전시관은 프랜차이즈 전문 웹사이트인 ‘하이프랜차이즈’를 통해 들어올 수 있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는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브랜드별 사업현황과 가맹특전 등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손쉽게 비교 분석하는 재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전시관에는 커피전문점과 치킨, 도시락 등 외식에서 예비창업자의 선호도가 높은 2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가했다. 오프라인 박람회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참관객 데이터 수집과 가맹상담 문의를 할 수 있다. 아울러 3~4일의 단기 박람회의 형태에서 벗어나 상설전시관의 형태로 상시 참가가 가능하다.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는 ‘하이프랜차이즈’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참가사의 가맹사업 정보뿐만 아니라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분석 자료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온라인 브랜드 전시기간 동안 참관객 유입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울러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성공세미나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업종별 시장 전망, 성공전략, 수익성분석 등의 주제로 창업컨설턴트와 업종별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한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17년간 국내외 프랜차이즈 산업을 연구하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동반자로 산업 발전에 일조해 왔다”며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욱 효과적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