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죄송하다"는 대변인에 "어려운 선거였어요"

박영선, "죄송하다"는 대변인에 "어려운 선거였어요"

이데일리 2021-04-08 10:09:18 신고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어려운 선거였어요”

고배를 마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캠프 대변인을 맡은 김한규 법률대변인의 “잘 보좌하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에 “아니야. 수고했어요”라며 건넨 답이다.

김 대변인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 결과의 윤곽이 나오자 페이스북에 이같이 전하며 “의연한 모습으로 떠나시는 후보님의 뒷모습을 보며 제 부족한 능력을 탓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간절히 원했던 이기는 선거는 다음을 기약하겠다”고 덧붙였다.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참패한 것으로 예측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7일 밤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재보선은 민주당에게는 처음부터 어려운 선거였다. 전임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성추행 의혹이 휩싸여 유명을 달리해 민주당이 그 책임을 지고 임하는 선거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박원순 프레임’에 이어 부동산 시장 안정화 실패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 투기 사태가 겹치면서 정권 심판론이 위력을 발휘했다.

야당으로부터 ‘박영선의 스피커’라는 비판을 받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씨 역시 박 후보의 낙선에 대해 “개인의 힘으로 넘기기엔 힘들었다”며 “다른 누가 나왔어도 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선거 결과에 대해 “1000만 시민의 새로운 봄을 정성껏 준비했지만 그 봄이 지고 말았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는 개표 결과가 확실해진 전날 자정께 SNS에 올린 글에서 박용주 시인의 ‘목련이 진들’을 인용하며 “이제 새로 피어나는 연초록 잎을 보며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적었다.

이어 “진심이 승리하길 염원한 시민들께 끝없는 감사를 드리며 엎드려 큰절 올린다”면서 “회초리를 들어주신 시민들의 마음도 제가 모두 받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