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지호의 쉼표

오마이걸 지호의 쉼표

싱글즈 2021-04-12 16:00:00 신고

오마이걸 지호의 쉼표

‘오마이걸’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친 건 물론, 수많은 수식어를 대중에게 인식시켰다. 하지만 지호는 그 어느 때보다 단단한 눈빛으로 말한다. 지금 이 순간은 오마이걸의 정점이 아니라 다시 시작해야 하는 출발선일 뿐이라고.

톱과 재킷, 헤어핀, 네크리스 모두 사카이.
재킷 비비안 웨스트우드, 스냅백 기준, 스커트 사카이, 부츠 닥터마틴.
셔츠, 팬츠, 베스트, 스니커즈 모두 프라다.


오늘 화보 촬영을 혹시 미리 준비한 게 있나?
어제 저녁을 반만 먹었다. 달걀을 넣은 간장밥에 돌김을 싸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 거다. 한 그릇 싹 비우고 싶었는데 혹시나 얼굴이 부을까봐 걱정돼 반만 먹었다. 그리고 눈동자를 더 초롱초롱하게 보여줄 가지각색의 렌즈들을 준비했다. 오늘 촬영 콘셉트와 딱히 어울리지 않아서 과감히 포기 했지만.
지난 연말 무대부터 올해 초 단독 화보까지, 눈빛이 유독 반짝거린다.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모습이 보기 좋더라.
사실 나는 비슷한데, 그런 말을 종종 듣는다. 오래 버티면 승리한다는 말이 있지 않나.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게 쌓여서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는 것 같아 기분 좋다. 앞으로도 이렇게 열심히 커리어를 쌓아가고 싶다.
연말 무대 이후,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는 듯 하다.
앨범 활동부터 연말까지 계속 무대가 이어지다 보니 아직은 완벽히 충전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연습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것도 어떻게 보면 재충전이니까. 오마이걸은 공백기에도 항상 연습을 놓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커버하고 싶은 노래나 춤을 연습한다거나 틈틈이 기본기를 다지고 있다.
그래도 집에서 하루 이틀 쉴 때는 주로 뭘 하는지 궁금하다.
게임에 푹 빠져 있다. 추천 종목은 골프! 웃긴 걸 바란다면 테니스. 진짜 너무 재미있는데, 운동 효과는 딱히 모르겠다(웃음).

재킷, 팬츠 모두 보테가 베네타.
재킷 메종 마르지엘라 by 육스, 팬츠 드미어, 스니커즈 컨버스.


요즘 가장 매료된 사물이 있다면.
바로 이 바나나 우유? 내가 커피를 못 마신다. 카페인만 섭취하면 심장이 두근거려서 아침 7시까지 잠이 안 온다. 근데 바나나 우유는 너무 달달해서 좋다.
‘살짝 설렜어’에 이어 ‘돌핀’까지 연달아 히트해서 그런지 다음 앨범이 유독 중요해 보인다.
굉장히 많은 분들이 ‘지난 앨범 정말 잘됐어’라고 말씀해주는데, 나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다. ‘와, 우리가 이만큼 성공해서 이제 뭘 보여주지?’가 아니라 그건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의 한 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음 앨범이 부담되기보다, 오마이걸이 꾸준히 해왔듯 다시 또 뚜벅뚜벅 걸어가면 좋지 않을까?
굉장히 차분해 보인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한 번 끝난 일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않는 편이다.
지호 하면 <퀸덤> 에서 아이디어 뱅크로 활약했던 점도 잊을 수 없다. 그런 아이디어나 기획력은 어디서 샘솟나?
매번 오마이걸 활동 때마다 아이디어를 내놓지는 않는다. 단지, 짧은 시간 안에 아티스트의 기지를 끌어올려야 하는 프로그램 특성상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것에 관한 고민을 많이 했다. 국내외 불문하고 댄스 국제 대회 같은 경연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봤다.
현재의 모습은 데뷔 초 10대 때 그렸던 모습과 비슷한가?
데뷔 초에 내가 가장 많이 했던 생각은 ‘과연 잘할 수 있을까?’였다. 그런데 아직까지 활동하고 있는 걸 보면 내가 그렸던 모습보다는 잘 가고 있지 않나 싶다. 데뷔 후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고,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깊었는데 지금까지 버텨온 걸 보면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는 확실히 나은 모습일 거다.
오늘 스케줄 마치면 바로 집으로 가는 일정인가?
아, 물론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집으로 직진이지. 집에 들어가선 살균 스프레이를 왕창 뿌린 다음 페이스 실드를 벗고, 그걸 버리고, 욕실로 가서 손을 씻고 마스크를 벗고 가글을 할 거다. 아! 오늘 입었던 옷은 의류 관리기에 넣고, 휴대폰도 소독해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어제 다 하지 못한 먹방을 시작하지 않을까?

니트 톱 가니, 팬츠 레하, 스니커즈와 비니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재킷, 뷔스티에 톱, 팬츠, 부츠, 네크리스, 헤어핀 모두 사카이.
싱글즈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