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안녕, LG폰

이제는 안녕, LG폰

싱글즈 2021-04-12 19:00:00 신고

이제는 안녕, LG폰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 LG폰. 라떼는 말이야~LG폰이 최고였어! 한때 레전드를 찍었던 LG 폰을 소개한다.

똑똑한 김태희 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크기, 강력해진 기능으로 출시되자마자 대박을 터트린 똑똑한 김태희 폰(LG-SV520). 당시 유행하던 카메라 폰, MP3폰에 이어 복합형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 카메라는 13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문자 메시지부터 VOD, MP3, 듀얼 스피커, 음성 인식, 33만 개의 영어 단어를 말해주는 기능을 추가하며 휴대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기능만큼이나 CF 역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았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미남 미녀인 김태희와 원빈이 등장하며 그들의 인기에 힘입어 LG 싸이언은 휴대폰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기 시작했다.

달콤한 초콜릿 폰

기능보다는 차별화된 디자인에 초점을 둔 전략이 폭발적인 반응을 터트리며 LG 폰의 정점을 찍은 초콜릿 폰. 블랙과 레드 컬러 LED 조화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며 2005년 출시하자마자 2년 동안 1000만 대가 넘게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메인 모델 김태희를 시작으로 이후 뉴 초콜릿폰은 당시 최고의 아이돌이었던 소녀시대가 대표 모델이 되며 또 한 번 흥행에 성공을 이어나갔다.

프라다를 입은 프라다폰

LG 휴대폰의 레전드를 꼽으라 하면 프라다폰이 아닐까. 휴대폰 업계 최초로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함께 협업한 국내 최초의 명품 풀터치폰이다. 숫자나 메뉴 버튼을 누르지 않고 터치하는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국내 최대 크기인 3인치 대형 스크린에 와이드 지상파 DMB를 탑재한 것이 특징. 무려 판매가 88만원으로 최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을 타며 역대급 히트를 친 제품이다. 또한 당시에는 잘 활용되지 않았던 외국인 모델을 활용한 것도 명품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한몫했다.

예뻐도 먹지 마세요, 아이스크림 폰

김태희, 빅뱅을 모델로 내세운 아이스크림 폰. ‘예뻐도 먹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달콤한 바닐라, 스트로베리, 피스타치오 3가지 파스텔톤 색상을 더해 젊은 감각을 드러냈다. 아이스크림 폰의 특징은 파스텔톤 외양에 LED 조명을 탑재한 것. 또한 폴더형 디자인으로 키 패드와 터치스크린을 결합해 편리성을 더했다. 전화 혹은 문자가 오면 휴대폰 전면에 작은 빛을 발산하며 파스텔톤의 LED로 아이스크림 폰 특유의 이모티콘을 표현하는 기능이 더해져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오 넌 나의 롤리팝, 롤리팝 폰

롤리 롤리 롤리팝, 오 넌 나의 롤리팝!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노래의 주인공 롤리팝 폰. 통통 튀는 컬러와 함께 키패드 부분이 막대사탕 모양의 디자인으로 1723 세대를 타깃으로 출시된 폴더형 휴대폰이다. 셀카를 즐기는 젊은 세대를 위해 셀카 도우미 기능을, 뒷면에는 자동초점 기능을 적용한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휴대전화 앞면에 220개의 LED를 탑재해 22가지의 기본 무늬와 이모티콘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으며 다채로운 배경화면과 벨 소리를 적용해 젊은 세대의 휴대폰 문화 트렌드를 선도했다.

싱글즈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