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진중권·서민 공개 저격…"이재명과 '썸씽'이 허구라고?"

김부선, 진중권·서민 공개 저격…"이재명과 '썸씽'이 허구라고?"

이데일리 2021-04-13 08:30:07 신고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배우 김부선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서민 단국대 교수를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사진=김부선 페이스북)
김부선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중권 일당들이 ‘한남 꼰대’라는 건 진작 알았지만, 그렇다고 막말의 선구자인 중권이가 오버 좀 하고, 좀 촐랑대는 서민에게 표현의 자유를 지적하면 그건 오버”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앞서 진 전 교수가 ‘조국흑서’를 공동 집필하면서 함께 문재인 정부를 비판해 온 서 교수를 향해 선동가라며 결별을 선언한 것을 두고 한 발언으로 보인다.

지난 8일 서 교수가 “박영선, 고민정, 김남국, 정청래 같은 애들이 그냥 모자란 악당이라면 윤미향은 인류가 낳은 가장 잔인한 악마”라고 지적한 후 진 전 교수는 “양적으로는 턱없는 과장, 질적으로는 정적의 악마화. 이것은 비판이 아니라 선동”이라고 그를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김부선은 “왜 이리 ‘악마’라는 단어에 민감하냐”며 “목사 아들이라서 그러냐, 누구처럼 윤미향에게 마음에 빚이라도 있는 거냐”고 반문했다.

김부선은 또 진중권이 지난 10일 TV조선 ‘강적들’에 출연한 것을 언급하며 “엊그제 문재인 대통령, 오세훈(서울시장) 등에게 막말한 건? 단기 기억장애에 걸렸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부선은 서 교수에게는 “우연히 당신 유튜브를 봤다”며 “김부선 거짓말 운운하며 단편소설을 쓰시던데, 정신 차려라. 대체 무슨 근거로 날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냐”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과 ‘썸씽’이 허구라면 조국이나 임종석, 오세훈처럼 잘생기고, 키 크고, 돈 많고, 학벌 좋은 정치인들과 사겼었다 하지 하필 그 못생긴 한 줌 소금 짠돌이랑 사귀었다고 하겠냐”고 했다.

끝으로 김부선은 “이 글 (이)재명이에게 보여주고 고소하라 권해주시면 땡큐다”며 “혹시 둘이 성남시청이나 경기도청에서 고액 출연료 받고 강의라도 했냐. 수상해. 이 힘든 시국에 이 둘만 신나보여”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지난 10일 김부선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아파트 관리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호소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김부선은 “물이 고이면 반드시 썪는다고 전 현직 성동구청장에게 관리 비리, 난방 비리 호소한 지 18년째”라며 “변치 않는 일관성, 뚝심 좋은 내로남불 민주당이 황홀하게 자랑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충격에 제 대가리 깨졌다. 아주 많이 아프다. 관리 비리에서 서울시 주택과 역시 자유롭지 않다. 오 시장께서 아파트 관리 비리만 해결해줘도 큰 애국하는 거다”라며 “저는 오 시장님 믿습니다. 생태탕만 빼고. 그래도 동네방네 오세훈 찍으라고 호소했다. 윤석렬 전 검찰총장이 무척 고마워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무척 천박하고 저렴해 보여서”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