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김종인, 안철수 지도자감 아니라고 보는듯"

성일종 "김종인, 안철수 지도자감 아니라고 보는듯"

연합뉴스 2021-04-13 11:30:52 신고

"대선후보 윤석열 김동연 장성민은 비영남"…영남 당대표 불가론 일축

축하인사나누는 김종인 안철수 축하인사나누는 김종인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4ㆍ7 재보궐 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당선이 확실해진 8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당사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축하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1.4.8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인 성일종 의원은 13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혹평과 관련해 "안 대표가 지도자로서 준비가 부족하다고 (김 전 위원장이)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성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김 전 위원장이) 안 대표에 대해 후한 점수를 안 주셔서 (이유를) 개인적으로 물어본 적이 있다"면서 이같이 답했다.

성 의원은 안 대표를 '건방지다'며 노골적으로 비판한 김 전 위원장의 연합뉴스 인터뷰 발언에 대해서는 "만약 당대표였으면 그런 말씀 절대 하실 게 아니다. 또 안 하셨을 것"이라며 "자연인으로 돌아갔으니, 그런 의견 내는 걸 뭐라 하겠나"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이 4·7 재보선 직후 '야권의 승리'를 강조한 안 대표의 발언을 비판한 데 대해서는 "승자는 분명히 국민의힘이고 또 오세훈 후보였다"며 "그렇기 때문에 당을 이끄는 대표로서 충분히 하실 수 있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성 의원은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 전망과 관련한 질문에는 "언론들이 많이 앞서가는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만나서 '하자' 해서 바로 하루 이틀 만에 될 사항은 아니잖나"라고 답했다.

한편 성 의원은 차기 당대표와 관련해 "(대선) 후보군에 올라 있는 분들을 보면 충청권에 윤석열·김동연, 호남권에 장성민 등 우리 당에 가진 자원들이 대개 영남보다는 바깥에 있다"면서 "그런 각도에서 우리가 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 민주당 당권은 항상 호남에 있었는데 PK 지역에 후보를 세워 권력을 창출했다"며 "영남에서 희생적인 모습을 보여야 할 것 아닌가 이런 얘기들이 의원들 사이에 있다"고 전했다.

대구 출신인 주호영 원내대표의 당대표 도전에 문제가 없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i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