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디저트 맛이 없다고 누가 그래?!

비건 디저트 맛이 없다고 누가 그래?!

코스모폴리탄 2021-04-14 09:00:00 신고

라뽀즈비건케이크


이곳 단골임에도 비건 디저트를 먹어본 적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 케이크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과 견주어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 맛있는 비건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꾸덕한 브라우니 식감을 자랑하는 초코 케이크를 추천. 초콜릿 시트에 사과 퓌레를 첨가해 단맛과 촉촉한 식감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샌드된 코코넛 생크림과의 조합도 훌륭하다. 이 초코 케이크를 맛 본 미국인들은 “고향이 생각나는 맛”이라며 호평을 했다는데, 정통 미국식 비건 케이크가 궁금하다면 직접 와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ADD 마포구 양화로5길 60
INSTAGRAM @lala_lapause
PRICE 초코 케이크 8천5백원


비건 앤 비욘드 베이커리


값비싼 제빵용 버터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를 고민하다 비건 디저트에 눈을 뜬 제빵사가 오픈한 베이커리. 우유와 버터 없이 맛과 영양을 모두 잡기 위한 노력이 메뉴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특히 비건 ‘민초단’은 이 베이커리를 주목! 이달 출시된 민트 초콜릿 케이크가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 특유의 러프한 비주얼이 식욕을 자극하는데, 적당한 단맛 덕분에 케이크 한 피스를 다 먹어도 물리지 않으니 과식에 주의해야 한다. 베스트셀러인 레드벨벳 케이크, 바나나 머핀, 브라우니 등 다양한 비건 디저트를 만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ADD 서대문구 연희로11길 41
INSTAGRAM @veganandbeyondbakery
PRICE 민트 초콜릿 케이크 8천5백원


이뮤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파티시에가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기 위해 오픈한 숍이다. 그래서 이곳의 디저트는 모두 비건이면서 글루텐 프리다. 이중에서도 딸기 코코 타르트를 추천한다. 단단하고 고소한 타르트에 달콤한 코코넛 생크림을 얹어 딸기의 새콤함, 크림의 달콤함, 타르트의 고소함을 모두 담았다. 모든 레시피는 탄수화물 비율을 낮추고,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성분을 골고루 담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니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합정역의 이뮤를 기억하자.

ADD 마포구 양화로6길 57-14 2층 202호
INSTAGRAM @immu_bake_shop
PRICE 딸기 코코 타르트 코코넛 크림 7천원


앞으로의빵집


동화에 나올 것 같은 빨간 벽돌집이 보인다면 종로 ‘앞으로의빵집’에 제대로 찾아왔다. 얼핏 봐도 푸짐한 케이크가 쇼케이스를 가득 채우고 있는 익선동 비건 디저트 맛집. 그중 가장 한국적인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쑥팥인절미 케이크는 이름처럼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가장 먼저 느껴지는 인절미의 고소함을 음미하고 나면 향긋한 쑥 향이 올라오고, 달콤한 팥이 마무리한다. ‘할미입맛’과 ‘어린이입맛’을 대통합시킬 메뉴다. 또 재료를 아낌없이 샌드해 포만감도 최고! 개인 용기를 가져가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ADD 종로구 삼일대로32가길 29-1
INSTAGRAM @apbbang
PRICE 쑥팥인절미 케이크 7천5백원


거북이


호텔 레스토랑 셰프 출신 대표와 비건 디저트 전문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이곳에선 흔치 않은 비건 머랭을 맛볼 수 있다. ‘퐁신퐁신’하다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레몬 머랭은 달걀흰자로 만든 일반 머랭과 식감이 거의 비슷하다. 콩물을 베이스로 만들었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 토치로 겉을 살짝 태워 고소한 향이 올라온 뒤엔 레몬의 상큼함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머랭을 담고 있는 고소한 타르트는 가벼운 머랭과 맛의 조화를, 장식으로 올라간 건조 레몬은 바삭한 식감을 책임진다.

ADD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48
INSTAGRAM @_cafe_turtle_
PRICE 레몬 머랭 7천원


아케미


젤라토를 먹고 싶은 비건이라면,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 싶은 ‘얼리어먹터’라면 ‘아케미’를 방문하자. 후미진 골목에 위치해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오직 맛으로 사로잡은 단골이 상당하다. 젤라토 메뉴에는 병아리콩물로 만든 비건 마시멜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것이 아주 별미다. 특히 바질 라임, 라즈베리 로즈 젤라토는 상큼한 맛이 강해 달콤한 마시멜로와 맛의 조화가 좋다. 마늘, 쑥, 청양고추 등을 사용한 이색 젤라토 메뉴도 준비돼 있어 아케미를 방문한다면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

ADD 성북구 숭인로2길 82
INSTAGRAM @achemice
PRICE 젤라토 2가지 맛 7천원, 마시멜로 추가 2천원


지속


이름처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고민한 흔적을 오롯이 담은 공간. 환경 관련 서적부터 유기농 면으로 제작된 티셔츠, 비건 샴푸, 비건 원두 등 친환경 프로덕트를 모아둔 셀렉트 숍이자 카페다. 지속 가능한 레시피의 비건 디저트도 인기인데, 비주얼부터 ‘그린그린’한 그린티 가나슈 케이크는 파운드케이크 재질의 시트에 달콤한 유기농 녹차 초콜릿 크림을 듬뿍 얹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제철 과일을 재료로 하는 신선한 ‘지속 에이드’를 곁들이면 꿀조합 완성이다.
ADD 광진구 동일로20길 20
INSTAGRAM @jisok.seoul
PRICE 그린티 가나슈 케이크 7천원





assistant editor 김미나 photo by 이해규/ 이재익 art designer 조예슬 digital designer 김희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