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부총리 "오염수 마셔도 문제없다" 발언에 뿔난 네티즌 "그럼 니네가 마셔라"

일본 부총리 "오염수 마셔도 문제없다" 발언에 뿔난 네티즌 "그럼 니네가 마셔라"

머니S 2021-04-14 10:07:41 신고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한다고 하자 한국 누리꾼들이 격한 반응을 보였다.

지난 13일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발생하는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해 처리하기로 했다. 오염수를 희석하고 2년 후부터 해양에 방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소 다로 일본 부총리는 "(오염수를) 마셔도 문제없다"는 말을 하며 사람들을 당황하게 하기도 했다.

소식이 전해진 뒤 많은 한국 누리꾼들은 비판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누리꾼들은 해당 기사와 게시글에 "오염수가 정제돼 그렇게 깨끗하고 문제가 없다면 일본 내륙의 큰 호수에 나눠서 버려라", "그냥 자국민 식수로 사용하면 되겠다", "그렇게 깨끗하면 모아놨다가 이번 올림픽 수영장 물로 쓴다고 해봐라" 등 비판적인 댓글을 달았다.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는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사고가 난 원자로 시설에 빗물과 지하수가 유입돼 오염수가 하루 평균 160~170톤 발생하고 있다. 도쿄전력과 일본 정부는 2022년 여름이 되면 보관할 공간이 없다는 점을 들어 오염수를 해양 방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본 정부는 다핵종제거설비를 포함한 특수정화장치를 사용해 방사성 물질 대부분을 제거하고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주변 국가들은 우려를 드러내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