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픽' 다운, 새 앨범 'it's not your fault' 발매 'D-day'

'지코 픽' 다운, 새 앨범 'it's not your fault' 발매 'D-day'

일간스포츠 2021-04-14 10:08:29 신고

다운 새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

다운 새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

다운(Dvwn)이 감미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

 
 
14일 다운이 두 번째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이츠 낫 유어 폴트)를 발매한다. 'It's not your fault'는 다운이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으로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젊은 나이에 겪는 사랑과 이별, 추억과 아픔 등의 감정들을 다양한 사운드로 풀어냈다.   
 
타이틀곡 '연남동 (Feat. lIlBOI)'은 이별 후에 연인과의 추억이 서린 익숙한 장소에서 느끼는 회상을 표현한 곡으로, 다운의 나른한 목소리와 릴보이의 톡톡 튀는 랩이 조화를 이룬다. 뮤직비디오는 연남동 거리의 텅 빈 공간에서 홀로 남겨진 다운의 쓸쓸한 모습을 표현한다. 원테이크 기법과 함께 감성적인 노랫말에 어울리는 다운의 연기가 곡에 몰입도를 더한다.
 
이외에도 이별 후 현실을 직면한 순간 몰려오는 복합적인 감정을 그린 'dot.'(닷), 사랑도 일도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허밍 (Feat. CHE)', 과거를 잊기 위해 방황의 시기에 놓인 '호스텔 (Feat. jane)', 결국 모든 잘못은 자신에게 화로 돌아온다는 'BADKID!!!'(배드키드), 새로운 사랑으로 위로를 받는 '이름 (Feat. 권진아)', 반려견의 입장에서 다운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한 'HOME'(홈), 사랑이라는 트라우마에 갇힌 허탈함을 노래한 '거울' 등 총 8개 트랙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다운이 모든 수록곡의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실력을 뽐냈다.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공개.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