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日 첫 싱글 'TOP' 골드 디스크 인증…글로벌 인기 뜨겁다

스트레이 키즈, 日 첫 싱글 'TOP' 골드 디스크 인증…글로벌 인기 뜨겁다

엑스포츠뉴스 2021-04-14 14:59:53 신고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일본 첫 싱글 'TOP'(톱)이 골드 디스크 인증을 획득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해 6월 3일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싱글 'TOP'이 최근 음반 누적 출하량 10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가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받은 첫 인증으로써 향후 호성적 행진을 기대케 한다.

'TOP'에는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오프닝 곡인 'TOP ("신의 탑" OST)'과 엔딩 주제곡 'SLUMP ("신의 탑" OST)'(슬럼프)의 일본어 버전이 담겼고,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뛰어난 음악성을 뽐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앨범으로 발매 첫 주에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최대 레코드샵인 타워 레코드의 전 점포 종합 싱글 차트 최정상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첫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도 해외 음악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3월 발매된 'Going Dumb (with Stray Kids)'는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좋아요 수 200만 건을 돌파해 인기 플레이리스트 'It's a Hit!'에 랭크됐다. 특히 해당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총 52곡 가운데 K팝 음악은 단 4곡뿐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5일 방송되는 '킹덤' 3회에서 대망의 1차 경연을 펼친다. 압도적 득표수로 대면식 정상을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팬들에게 선사할 새로운 무대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