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CM송인데 천만뷰…저작권 부자→광고계 아이콘 등극

안예은, CM송인데 천만뷰…저작권 부자→광고계 아이콘 등극

엑스포츠뉴스 2021-04-14 16:26:50 신고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광고계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14일 소속사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안예은이 참여한 LG U+(엘지유플러스) 광고 CM송 ‘문어의 꿈’이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로 최고의 조회 수를 기록, 1000만 뷰를 넘기며 뜨거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안예은이 직접 작사 및 작곡한 ‘문어의 꿈’은 꿈을 꿀 때 꿈속과 동일하게 몸의 색이 바뀐다고 전해지는 문어가 바다 속에서 가보지 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며 유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광고 오픈 이후 조회 수 10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문어의 꿈’은 발매 후 1년이 지났음에도 안예은만의 독창적인 음색과 재치 있는 가사로 광고 속 캐릭터인 사회초년생 ‘무너’의 마음을 대변하는 광고음악이 됐다.

CM송으로 역주행을 예감케 하고 있는 안예은은 지난 4월 3일 새 미니앨범 ‘섬으로’를 발매, ‘출항’으로 방송과 인터뷰 등 여러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남다른 대세 행보로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안예은은 최근 뮤지컬 ‘유진과 유진’의 작곡에도 참여하는 소식을 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