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걷는 밤’ 15일 에세이 출간 [공식]

‘밤을 걷는 밤’ 15일 에세이 출간 [공식]

스포츠동아 2021-04-14 17:59:00 신고

카카오TV 오리지널 ‘밤을 걷는 밤’이 에세이로 출간된다.


지난해 9월 첫 공개된 ‘밤을 걷는 밤’은 ‘프로 산책러’ 유희열의 밤마실을 통해 지친 일상 속 여유를 선사하며 많은 인기를 모았다. 세로 화면으로 제작돼 유희열의 뒤를 따라가는 듯한 앵글로 몰입감을 선사하면서도, 조명을 밝히지 않고 어두운 밤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미, 산책길 속 바람과 나무, 풀벌레까지 풍부하게 담아낸 사운드로 ‘밤 감성 끝판왕’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밤산책 호스트 유희열은 때로는 혼잣말인 듯, 때로는 누군가에게 말을 건네는 듯 재치있는 토크와 속 깊은 이야기들을 툭툭 꺼내며 시청자들에게 그와 함께하는 듯한 편안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의 밤 산책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다산 성곽길, 동대문구 천장산 등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뷰맛집’은 물론, 후암동 등 서울 곳곳의 아기자기한 골목들, 전에 없이 한산한 명동 거리과 유희열의 퇴근길인 압구정 등 누구나 알고 있는 도심 속 공간까지 누비며 밤에 찾아가 더 아름다운 곳곳의 풍경들을 유희열의 진한 감성을 더해 소개했다. 여타 예능 콘텐츠들과는 다른 잔잔한 분위기로 사랑받으며, ‘밤을 걷는 밤’ 속 밤산책길에 직접 찾아가는 ‘행동력 갑’ 시청자부터 푸근하면서도 몽글몽글한 분위기에 푹 빠져 영상을 무한 반복하는 ‘N회차 재생러’, 감성천재 유희열이 건네는 이야기들과 밤에만 들을 수 있는 자연의 소리들을 감상하는 ASMR 마니아까지 출몰하기도. 이렇듯 다채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팬층을 형성했던 ‘밤을 걷는 밤’이 이번에는 에세이로 출간돼 팬들에게 또다른 형태의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15일 출간되는 심야 산책 에세이 ‘밤을 걷는 밤: 나에게 안부를 묻는 시간’은 카카오TV 오리지널 ‘밤을 걷는 밤’을 알차게 재구성해 도시의 고즈넉한 밤 풍경, 유희열의 산책길 토크, 재기발랄한 일러스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페이지를 넘기는 것만으로 산책하는 기분이 드는 사랑스러운 에세이다.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의 환기가 절실한 지금 유희열이 추천하는 일상 속의 작은 여행을 위한 밤의 산책지가 눈길을 끌 전망. “익숙한 동네도 밤에 걸으면 전엔 전혀 몰랐던 게 보인다”는 유희열은 그만의 날카롭고 따스한 관찰력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도시의 다정함을 꼼꼼히 비추어 보여준다. 이 섬세한 기록은 무력하고 무거운 마음을 한 자락씩 일으켜 당장이라도 집밖을 나서 자기만의 밤길을 걷고 싶게 한다.


이번 에세이는 ‘밤을 걷는 밤’을 영상으로 즐겼던 이들에 글과 그림으로 어우러진 또다른 재미를 전할 전망.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를 통해 독창적인 포맷과 참신한 기획을 갖춘 예능 및 드라마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선보여 왔으며, 시청자들은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 본편 영상을 시청한 후 다양한 스페셜 클립 영상에도 관심을 가짐은 물론 소위 ‘짤’로 불리는 이미지들을 무한 공유하는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매체와 방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이 도서로 첫 출간된다는 소식은 ‘밤을 걷는 밤’ 팬들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방식의 즐거움과 소통이 이어질 것임을 기대하게 한다.

‘밤을 걷는 밤’의 연출을 맡았던 문상돈 PD는 이번 에세이 출간에 대해 “유희열 씨와 같이 발로 걸어서 만들었던 밤들이 책으로 출판되는 것이 반갑다”며 “글과 그림으로 재구성될 밤마실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하며, 따뜻한 봄이 돌아온 만큼 영상과 책을 통해 접한 밤산책길에 직접 찾아가 그 감성을 오롯이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