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다운, 하이브 레이블즈行 첫 앨범…‘연남동’ 감성 (종합)

[DA:신곡] 다운, 하이브 레이블즈行 첫 앨범…‘연남동’ 감성 (종합)

스포츠동아 2021-04-14 18:00:00 신고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오늘(1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 음원을 공개헀다.

[it’s not your fault]는 다운이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으로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이다. 사랑과 이별, 추억과 아픔, 고통과 인내의 기억 등 과거의 자신을 마주하는 과정에서 느낀 감정들을 노래로 풀어냈다.

타이틀곡 ‘연남동 (Feat. lIlBOI)’은 이별 후에 연인과의 추억이 서린, 익숙한 장소에서 느끼는 회상과 외로움을 표현한 곡이다. 다운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릴보이의 특색 있는 랩이 조화를 이룬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다운이 직접 출연해 연남동 거리를 옮겨 놓은 오픈 스튜디오에서 연기를 한다. 스튜디오는 텅 빈 느낌을 주고 그 안에 홀로 남겨진 다운의 못브은 쓸쓸하기만 하다. 원테이크 기법으로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타이틀 곡 외에도 ‘dot.’ ‘허밍 (Feat. CHE)’ ‘호스텔 (Feat. jane)’ ‘BADKID!!!’ ‘이름 (Feat. 권진아)’ ‘HOME’ ‘거울’ 등 총 8개 트랙이 수록됐다. 다운이 모든 수록곡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과를 냈다.

다운의 새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 전곡 음원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되고, 피지컬 음반은 27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